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전자책
  3. 인터파크 비스킷 디스플레이어가 느리다는데

인터파크 비스킷 디스플레이어가 느리다는데

· 댓글개 · 바다야크

몇 회에 걸쳐 인터파크 E-Book 비스킷을 소개하면서, 비스킷 단말기가 사용하고 있는 전자 종이(E-Paper)에 대해 따로 언급을 드렸습니다. 과연 전자 잉크(E-Ink)를 사용하는 전자 종이는 흔히 사용하는 LCD와 어떻게 다른지 말씀드리고 싶었던 것이죠. 그래서 비교하기 쉬운 주제인 "햇빛 아래에서" 글을 올렸습니다.

역시 전자 종이라는 말답게 빛이 강한 햇빛 아래에서도 그림이나 글씨 보기가 편했습니다. 예상 외로 많은 분이 관심을 가져 주셨는데, 전자 종이에 대한 칭찬의 말씀과 아울러 출력이 느리다는 불만의 말씀도 있었습니다. 그 말씀 때문인지 실제 얼마나 느린지 궁금해 하는 분이 계셔서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가 바로 나오지 않고 전체적으로 화면이 까매졌다가 글이 나오지요. 이런 이유로 출력이 느리고, 그래서 답답하다는 말씀이 있습니다. 또, 이렇게 느리기 때문에 게임 같은 것은 어렵지 않느냐는 말씀도 있었는데, 이 말씀은 아마도 최근에 소개된 아이패드를 의식해서 하신 말씀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기존 LCD 제품에 비해 느린 면이 있지만, 대신에 E-Book으로 사용한다면 전자 종이는 매우 훌륭한 출력 장치라고 생각합니다. 가독성이 뛰어나다 라고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오랜 시간 보기에는 LCD 제품보다는 확실히 좋고 편하기 때문이죠. 또, 페이지 전환 때 깜빡이는 문제도 책을 보다 보면 자연스레 의식하지 않게 됩니다.

물론 이 생각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고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출력이 느린 것에 대해 불편해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모쪼록 전자 종이를 아직 접하지 못하신 분께 도움이 되는 영상이었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