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전자책
  3. 전자책 리더기 블루투스 리모컨 해외직구 추천

전자책 리더기 블루투스 리모컨 해외직구 추천

· 댓글개 · 바다야크

전자책 리더기의 리모컨은 필수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자책 화면을 터치해 가며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보다 손에 쥐고 있는 리모컨의 버튼을 까딱까딱 누르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특히, 이불속에서는 밖으로 손을 내밀지 않아서 참 좋은데요, 너무 편해서 블로그에 소개 겸해서 사용 방법을 올렸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해외직구한 BL Shutter인데요, 배송비 무료에 8천 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전자책 리더기 블루투스 리모컨 해외직구

전자책 리더기 리모컨
전자책 리더기 리모컨

그런데 아깝게도 크기가 너무 작아서 잃어버리고 말았네요. 전자책 리모컨이 없으니 너무 불편해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또 블루투스 리모컨을 구매했습니다. 무료 배송에 가격이 $2.88이데 트래블페이로 할인받아서 $2.59에 구매했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3,400원 정도인데 정말 싸지요? 요즘 환율이 올랐는데도 이 가격입니다.

Beauty-R1 충전식 블루투스 리모컨

충전식 블루투스 리모컨

이전 리모컨에 비해 가격이 절반도 안 되지만, 거기에다가 충전식입니다. 이전 리모컨은 시계 전지를 넣어야 했지만, 이 리모컨은 한 번 충전하면 꽤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충전 포트가 마이크로 5 핀인 것이 아쉽지만, 건전지를 사서 넣지 않아도 되어서 좋네요.

블루투스 페어링 리모컨

블루투스 리모컨
블루투스 리모컨

전자책 리더기하고는 블루투스 페어링으로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카메라 버튼과 화살표 안에 있는 버튼은 전자책 화면의 위와 아랫부분을 클릭하고, 4방향의 화살표 버튼은 전자책 리더기의 화면을 화살표 방향에 맞추어 드래그(끌기)를 입력합니다. 전자책 리더 앱의 다음·이전 페이지 이동 방법에 따라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명서
사용자 설명서

한 장 짜리 사용자 설명서인데요, iOS 13.4 이상, 안드로이드는 8.0 이상이어야 하는군요. 블루투스 3.0 이상이어야 하고요. 무게가 겨우 13g으로 작고 가볍습니다.

오닉스 포크3 전자책 리더기

전자책 리더기 블루투스 페어링
전자책 리더기 블루투스 페어링

오닉스 포크3 전자책 리더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블루투스 페어링이 잘 되네요. 리모컨 이름이 궁금했는데 Beauty-R1인 것 같아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제품 이름을 찾기가 어려울 때가 있어요. 이름은 보이지 않고 제품 사진과 스펙만 잔뜩 올라와 있네요.

전자책 리더앱 버튼 사용법
전자책 리더기 리모컨 버튼 사용법

전자책 리더 앱으로 밀리의서재와 오닉스 포크3의 네오리더에서 사용해 보았는데 아주 잘 작동합니다. 두 리더 앱 모두 버튼 사용 방법이 같습니다. 카메라 버튼으로 다음 페이지로 이동, 화살표 가운데에 있는 버튼으로 이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오닉스 포크3 네로 리더 앱 설정

네오리더 설정
네오리더 설정

오닉스 포크3에 들어 있는 기본 리더 앱 네오리더에서 설정한 페이지 넘김 옵션입니다. 화면을 위아래 반으로 나누었을 때 윗부분을 탭하면 이전 페이지로, 아랫부분은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설정했습니다.

밀리의서재 리더앱 설정

밀리의서제 페이지 넘김 설정
밀리의서제 페이지 넘김 설정

밀리의서재의 페이지 넘김 설정도 화면의 위아래를 탭해서 페이지 이동하도록 설정했습니다.

전자책 리더기 필수품 블루투스 리모컨 추천

전자책 리더기 리모컨
전자책 리더기 리모컨

전자책 리더기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블루투스 리모컨을 사용해 보세요. 정말 편리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