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 SKT 광대역 LTE-A 최고 속도 211.13Mbps!!

· 댓글개 · 바다야크

속초 맛집 당일치기 여행에 이어 이번에는 제주도에 다녀왔어요. 제주도는 몇 년 전에 가족 여행 다녀온 이후로 두 번째이네요. 출발할 때부터 날씨가 걱정되었지만, 지인들과 어렵게 시간을 내어 맞춘 여행이라 다음으로 미루지 못했어요. 혹시나 했었는데 역시나 비 때문에 고생했지만, 시원한 제주 앞바다를 보고 흑돈새기(흑돼지)를 맛나게 먹었습니다.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 대전, 천안, 속초에 이어 제주도에서 SKT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했는데 지금까지의 수치 중에 가장 높은 211.13Mbps가 나왔어요. 서울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에서 203.1Mbps가 나온 이후로 최고 속도죠. 참고로 광대역 LTE-A는 광대역 기술과 LTE-A 기술을 합친 통신 기술로 최고 속도 225Mbps까지 낼 수 있습니다.

▲ 서울에서 6시 55분 발 제주항공을 탔습니다. 모처럼 제주도에 가는데 비가 오지 않았으면 했지만, 잔뜩 낀 구름을 보고 기대를 접업습니다.

제주공항 택시 정류장 125.91Mpbs

▲ 드디어 제주도에 도착. 벤치가 비에 젖어서 앉지는 못했지만, 대신에 돌하르방을 끼고 사진 찰칵.

▲ 제주도에서 첫 번째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이네요. 다운로드 125.91Mpbs, 업로드 19.94Mbps입니다.

제주시 중앙 지하상가 150.04Mpbs

▲ 제주 공항 가까운 곳에 지하상가가 있어요, 제주시 중앙 지하상가.

▲ 아하, 이런. 호기심에 들어갔지만, 너무 이른 시간이라 열린 가게가 없네요. 그냥 나오기 섭섭해서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했습니다. 다운로드 150.04Mpbs, 업로드 24.13Mbps.

제주 목관아지 38.90Mbps

▲ 제주 중앙 지하상가에 들르기 전에 봐두었던 제주 목관아지에 들렀습니다. 제주 목관아지는 조선 시대의 관아 건물터입니다.

▲ 흐린 날씨에 빗물까지 있어서 더욱 차분해지는 느낌입니다. 제조 목관아지에서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다운로드 38.90Mbps, 업로드 24.05Mpbs입니다.

늦은 아침 식사 갈치국 대신 뚝배기

▲ 제주 목관아지에서 북쪽으로 10분 정도 천천히 걸어 올라가면 해변이 나와요. 해변 저편에 보이는 항구에서 늦은 아침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 날씨가 으스스해서 따뜻한 뚝배기를 시켰어요.

▲ 제주도에만 나온다는 갈치국을 시킬까 했지만, 아침이라 식욕이 없고 왠지 맛이 이상할 것 같아서 친근한 뚝배기를 선택했죠. 실은 생선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다음에 점심이나 저녁 시간에 들른다면 갈치국을 먹어 보겠습니다.

제주 밀라노 크라운 호텔 앞 211.13Mbps

▲ 다음 장소로 바오젠 거리로 이동했습니다. 제주 최대의 번화가인 바오젠 거리는 자동차 없는 거리로 중국 바오젠 그룹의 이름을 차용했군요. 바오젠 거리 입구에 있는 밀라노 크라운 호텔 앞에서 속도 측정했는데 최고 속도 211.13Mbps가 나왔어요. 업로드 속도는 24.04Mbps. 지금껏 여러 곳에서 속도 측정했지만, 200Mbps를 넘어가면 왠지 짜릿한 느낌이 듭니다.

제주 바오젠 거리 180.41Mbps

▲ 우와~ 바오젠 거리에 오니 비가 세차게 내리네요. 덕분에 텅 비어 보이는 바오젠 거리를 사진에 담았습니다. 길바닥에 부서지는 빗방울을 보면 얼마나 많은 비가 내리는지 아실 수 있을 거예요.

▲ 비 덕분에 우산 속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다운로드 180.41Mbps, 업로드 23.57Mbps입니다. 빗속에서도 속도가 매우 빠르네요.

제주 용두암 192.93Mpbs

▲ 다음으로 이동한 곳은 제주하면  생각나는 용두암. 오우~ 중국 관광객이 많군요. 제주도에 온 것이 아니라 중국을 관광하는 것 같네요.

▲ 어릴 적 용두암을 달력에서 보고 매우 큰 줄 알았던 기억 때문에 실제로 보면 더욱 작아 보입니다. 아마도 머리 부분만 용두암으로 생각해서 일지도 모르겠네요. 표지판 설명으로는 높이 10미터 길이 30미터입니다.

▲ 용두암에서 측정한 속도는 다운로드 192.93Mpbs, 업로드 23.82Mbps입니다.

아직도 기억에 남는 돈사돈 흑돈새기

▲ 여행은 역시 먹는 즐거움이 빠질 수 없지요. 낮에 먹었던 고등어회도 좋았지만, 저녁에 먹었던 제주도 흑돼지 흑돈새기가 매우 맛나네요. 맛 좋은 만큼이나 값은 조금 비싸요, 400g에 3만 원. 사실 비싼 것도 아니죠. 서울에서 돼지고기 1인분에 15,000원 하니 말이죠. 두툼한 고깃살에 찍어 먹는 짭짤하면서도 독특한 장맛은 매우 잘 어울립니다.

제주공항 면세점 200.13Mbps

▲ 8시 조금 넘어 제주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8시 50분 비행기라서 시간이 많이 남네요.

▲ 살 것은 없었지만, 물건 구경할 겸 면세점에 들렀습니다. 어우~ SKT 광대역 LTE-A 속도가 200이 넘네요. 다운로드 속도 200.13Mbps, 업로드 속도 10.82Mbps. 그냥 지나쳤다면 서운할 뻔했습니다.

▲ 제주도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를 모았습니다. 제주 목관아지 38.90Mbps 외에는 125Mbps 이상 200Mpbs가 넘는 빠른 속도로 측정되었습니다. 기술 발전이 대단하죠? 유선이 아닌 무선에서, 그것도 이동하면서 사용하는 모바일 이동통신 속도가 200Mbps가 넘으니 말이죠. 이보다 더 빠른 무선 기술이 나올지 기대해 봅니다.

SNS 공유하기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