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카카오톡 받은 선물 다시 선물하기

카카오톡 받은 선물 다시 선물하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카카오톡으로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로 받았는데요, 저보다는 아내에게 더 필요한 것이라 넘겨주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에서 받은 선물을 다시 선물하는 버튼이나 메뉴가 없네요. 대신에 화면을 캡처하듯이 넘겨주면 되는데요, 그렇다고 핸드폰의 화면 캡처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카카오톡으로 받은 선물을 다른 분에게 선물하기 위해서는 선물을 교환권으로 저장해서 전달해 주면 됩니다.

  1. 카카오톡의 선물 확인하기 화면에서
  2. "교환권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3. 교환권이 이미지로 갤러리에 저장이 되고
  4. 갤러리에 저장된 이미지를
  5. 선물하고픈 분에게 전달하면 됩니다.

즉, 내가 받은 선물권 모습으로 다른 분께 선물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선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바코드와 상품권 번호를 이미지로 받아서 전달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받은 선물 다시 선물하기

카카오톡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저장
카카오톡 선물권 저장

선물을 보내온 분의 채팅 창을 열고 선물 화면 아래에 있는"선물 확인하기" 메뉴를 탭합니다. 선물 내용 하단에 "교환권 저장"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으로 교환권을 저장합니다. 그러면 교환권이 이미지로 갤러리에 저장됩니다.,

카카오톡 앨범
카카오톡 앨범

선물할 분의 채팅 창을 열고 "+" 버튼을 누른 후 "앨범"을 선택합니다.

상품 교환권 전달
상품 교환권 전달

앨범에서 선물 교환권을 선택하고 전달합니다. 교환권을 받으신 분은 "교환처"에 나와 있는 곳에 바코드나 상품권 번호로 사용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받은 선물 찾기

카카오톡에서 받은 선물을 채팅 창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받은 지 며칠이 지나서 그 사이에 그분과 톡이 쌓이는 바람에 찾기 어렵다면 선물함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함
카카오톡 선물함

"더보기" 버튼을 탭한 후 "선물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선물함"을 탭합니다.

카카오톡 받은 선물
카카오톡 받은 선물

"선물함"에 "받은 선물"이 있습니다. 탭하면 사용하지 않은 선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물을 선택하고 같은 방법으로 교환권으로 저장해서 다른 분께 선물하면 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