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캐시워크 쿠폰을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

캐시워크 쿠폰을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캐시워크 쿠폰을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

만보기 앱이면서 돈을 버는 캐시워크로 몇 번 라면을 사 먹었습니다. 큰돈은 아니지만, 캐시워크는 건강을 위해 결심한 하루 만보 걷기에 재미를 더해줍니다. 하루 쌓을 수 있는 캐시가 100캐시까지이고 100캐시라고 해도 100원이 훨씬 안 되지만, 매일 저녁 포인트를 올리다 보면 어느새 1,000 포인트가 넘고 3,000 포인트가 됩니다. 처음에는 만만한 라면을 샀는데요, 쿠폰으로 진짜 라면을 받았을 때는 신기하기까지 했습니다. 아내는 라면이 싫다고 좀 더 모아서 햄버거 쿠폰을 구매해서 아이에게 주었네요. 그런데, 캐시워크 쿠폰을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군요. 바로 쿠폰을 사고파는 기프티스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으면 기프티스타를 이용하기 위해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더욱 편한데요, 카카오톡에서 기프티스타를 친구 추가하고 채팅창으로 AI 챗봇과 대화하면서 캐시워크 쿠폰을 판매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캐시워크에서 구매한 쿠폰을 어떻게 기프티스타로 넘겨 주는지 그 방법이 궁금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에서 화면캡처하는 방법으로 간단히 처리할 수 있네요. 캐시워크 쿠폰을 기프티스타로 판매하여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1. 캐시워크에서 쿠폰을 구매합니다.
  2. 쿠폰함에서 쿠폰을 사용하기로 선택한 후 화면 캡처합니다.
    LG V30의 경우 홈버튼과 소리를 줄이는 볼륨 버튼을 함께 누르고 있으면 화면 캐쳐가 되지요.
  3. 기프티스타에게 판매를 요청합니다.
  4. 쿠폰 판매 가격을 확인한 후
  5. 쿠폰 선택에서 화면 캡처된 쿠폰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6. 판매가 완료된 후 입금을 확인합니다.

햐~ 이런 방법이 있군요. 이 방법을 소개하는 이유는 쿠폰을 현금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 때문만은 아닙니다. 서로 관련 없는 회사에서 내놓은 전혀 다른 서비스를 엮어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재미있지 않나요?

기프티콘 판매 서비스 기프티스타

또 한가지는, 기프티스타를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요. 기프티스타로 쿠폰을 살 수 있는데, 현금을 주고 매장에서 커피나 피자를 살 때 제값 다 주는 것보다 기프티스타에서 쿠폰을 구해서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또는 선물로 쿠폰을 받았는데 마땅히 쓸 생각이 없다면 억지로 사용하기보다는 다른 분이 사용할 수 있도록 판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래서 기프티스타를 기프티콘 판매 서비스라고 하는군요. 기프티콘이란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는 바코드의 모바일 상품권을 말합니다. 기프트(gift)와 이모티콘(emoticon)의 합성어라고 하네요.

캐시워크에서 쿠폰 구매

캐시워크 쿠폰 현금 바꾸기

▲ 캐시워크 쇼핑 페이지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구매했습니다. 요즘 날씨가 더워서 찾는 분이 많을 것 같아서요. 쿠폰 가격이 5,330캐시이니 두 달 정도 걸리는데, 이 글을 작성하기 위해 열심히 걸었습니다.

기프티쿠폰 현금

▲ 쿠폰함에 가서 구매한 쿠폰을 "사용하기" 버튼을 탭해서 선택합니다. 쿠폰이 화면에 나오면 (1) 화면을 캡처합니다. 캡처 이미지는 갤러리에 저장이 되고, 나중에 기프티스타에서 불러 올 수 있습니다. (2) 사용 기한을 기억해 두세요. 기프티스타에 판매할 때 입력할 내용입니다.

카카오톡에서 기프티스타 친구 추가

기프티스타 쿠폰 판매 방법

▲ 카카오톡에서 친구 페이지에서 "기프티스타"를 검색하고 친구 추가합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다면 기프티스타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서 좋습니다. 카카오톡이 하나의 생활 환경이 되는군요.

기프티스타에서 쿠폰 판매

캐시워크 현금화

▲ 기프티스타 톡에서 "판매"라고 입력합니다. 곧 기프티스타의 AI 챗봇이 응답해줍니다. 이후로 AI 챗봇이 설명해 주는 대로 확인해 가면서 따라하면 됩니다. 심심이 말고도 AI 챗봇을 이렇게 이용할 수 있네요. 재미있습니다.

기프티스타 기프티콘 판매 서비스

▲ 판매할 쿠폰 상품에 따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선택하면 매입가와 판매가를 보여줍니다. 캐시워크 5,330 캐시를 현금 3천원 정도되네요. 예상 재판매가가 3,300원이면 기프티스타에서 쿠폰을 구매해서 사 먹는 것이 훨씬 저렴하군요.

기프티쿠폰 현금

▲ 기프티스타에서 처음 판매한다면 본인 인증 과정을 거칩니다. 휴대푠 인증한 후에 카카오톡으로 돌아와서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 주면 기프티콘을 선택하는 버튼이 보입니다.

캐시워크 현금 바꾸기

▲ 쿠폰을 화면 캡처해 놓았으므로 파일 버튼을 탭합니다. 갤러리에서 화면 캡처한 쿠폰을 선택하고 쿠폰의 기간을 입력합니다. 이제 등록하기 버튼을 탭하면 되는데, 두 개의 앱을 번갈아 가며 사용해야 하지만, 별로 복잡하지 않지요?

기프티스타 쿠폰 판매 검수 요청

쿠폰 현금 판매

▲ 이제 검수 요청을 합니다. 검수는 최대 9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니 여유있게 기다려야겠네요.

견적 확인 후 판매

캐시워크 쿠폰 현금 바꾸기

▲ 저녁에 쿠폰을 등록했는데, 다음 날 오전에 기프티스타로부터 톡이 왔습니다. 검수가 완료되었는지 견적을 확인하라는 것이죠. 3,220원,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나왔네요. 판매승인 버튼을 탭했습니다. 다음 과정은 판매 금액을 받기 위한 계좌 정보를 등록합니다. 물론, 이 과정은 처음 한 번만 하면 됩니다.

기프티쿠폰 현금

▲ 그리고 입금될 때가지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오전 11시 넘어서 최종 승인을 해서 인지 오후 5시 20분 쯤에 입금되었네요. 캐시워크로 라면을 샀을 때도 재미있었는데, 이제는 현금으로 바꿀 수 있군요. 5,330캐시가 현금 3,220원이 되었습니다. 1캐시가 약 0.6원인 셈이네요. 100캐시가 60원. 큰돈은 아니지만, 그냥 걷는 것보다 하루 만보를 걷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캐시워크를 이용하시는 분은 참고하세요. 쌓여 있는 캐시워크 쿠폰을 억지로 물건을 사는 것보다 현금으로 바꾸니 좋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