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컴퓨터와 갤럭시 노트10 삼성덱스 무선 연결 방법

컴퓨터와 갤럭시 노트10 삼성덱스 무선 연결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노트10과 컴퓨터 삼성덱스 무선 연결

갤럭시 노트10 플러스도 컴퓨터에서 삼성덱스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네요. 아마도 최신 갤럭시 폰이라면 무선 덱스가 가능할 것 같은데요, 케이블 연결 없이 사용하니 참 편하네요. 무선이라 느릴 것 같은데 전혀 불편함을 모르겠습니다. 윈도우 컴퓨터에서 어떻게 무선으로 삼성 덱스를 연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성덱스 홈페이지에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 삼성덱스를 실행합니다. 한 번 실행하면 이후로 컴퓨터를 실행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되며, 화면에 보이지 않더라도 트레이 아이콘에서 실행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에서는 삼성덱스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만으로 준비가 끝났습니다. 삼성덱스 프로그램에서 USB 케이블을 연결하라는 안내가 나와도 무선으로 연결이 되니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갤럭시 무선 덱스 연결 요청

▲ 갤럭시 폰의 퀵패널에서 DeX를 탭해서 실행합니다. 삼성덱스와 연결할 디바이스 선택에서 PC를 선택합니다.

▲ 주변에 삼성덱스가 실행 중인 컴퓨터 목록이 나옵니다. 연결하려는 컴퓨터를 선택하고 "지금 시작" 버튼을 탭합니다.

컴퓨터에서 무선으로 연결된 삼성덱스

▲ 윈도우10 컴퓨터에서 무선으로 삼성덱스와 연결된 모습입니다.

컴퓨터에서 무선으로 삼성덱스와 연결되는 것은 좋기는 한데, 굳이 컴퓨터에서 삼성덱스를 사용할 일이 있을까 싶습니다. 컴퓨터에서 문자를 보내고 싶거나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수 있기는 합니다만, 컴퓨터에서 실행할 안드로이드 앱이 딱히 없네요. 안드로이드 폰이나 태블릿에서만 실행하는 앱을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삼성덱스에서 실행하는 구글 크롬만이라도 크롬OS처럼 데스크톱 버전이 실행되면 참 좋겠는데....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