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키보드·마우스
  3. 키보드 스킨이 있어야 더 좋은 LG 키보드 5313

키보드 스킨이 있어야 더 좋은 LG 키보드 5313

· 댓글개 · 바다야크

멤브레인 키보드 LG 키보드 5313

그때는 몰랐는데 시간이 지나 지금에서야 알게 된 사실 중 하나가 오래전 출시된 대우 컴퓨터의 기계식 키보드가 매우 훌륭했었다는 것입니다. 지금이라도 타임머신이 있으면 돌아가서 현재로 가져오고 싶을 정도인데요, 언제부터인가 저렴하고 제작하기 쉽다는 이유로 멤브레인 키보드가 대세입니다. 키보드 사용이 많은 저로서는 손이 아프다는 느낌을 받고서야 기계식을 찾아다녔고 이후로는 멤브레인 키보드는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가끔 다른 키보드를 만져 볼 때가 있는데, 같은 멤브레인 저가 키보드라도 LG 컴퓨터에 딸려 나온 키보드는 다른 회사에 비해 훌륭하네요. 주관적인 느낌이고 멤브레인 키보드야 도토리 키재기라는 말씀도 있지만, 왠지 LG 키보드는 멤브레인 키보드의 최대 단점인 답답함이 적고 쫀득한 느낌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 소개해 드렸던 LG 9313 키보드의 느낌을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9313 키보드는 아주 대놓고 쫀득거렸는데, 오래 작업하면 피곤할지 모르지만, 그 느낌이 대단했습니다.

키보드 스킨이 있어야 더욱 쫀득한 LG 5313 키보드

LG 키보드 5313
LG 키보드 5313

동료가 묘하게 생긴 키보드를 가지고 있기에 잠시 사용해 보았습니다. 오호~ 썩 좋은 느낌은 아니지만, 일반 멤브레인과는 달리 느낌이 좋군요. 아예 빌려다가 몇 시간 타이핑했는데요, 아주 묘한 것을 알았습니다. 어떻게 이 제품은 키보드 스킨을 사용했을 때 키감이 더 좋습니다.

저는 절대 아무리 귀한 키보드를 사용한다고 해도 키보드 스킨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키감을 여지없이 버리고 그 답답함이 너무 싫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그게 아니에요. 스킨을 썼을 때가 더 좋습니다. 아니 어떻게 이런 일이.

LG 키보드 5313
LG 키보드 5313

이렇게 느낌이 드는 이유는 키캡의 재질이 저렴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어쩌면 고급 재료로 만들었다면 모르겠지만, 스킨 없이 사용했을 때에는 저질 장난감을 만지는 듯한 그런 느낌이 들거든요. 눌렀을 때에도 어떤 매력적인 느낌이 없습니다.

키보드 스킨이 있어야 키감이 좋아지는 키보드!!

키보드 스킨을 덮은 LG 5313
키보드 스킨을 덮은 LG 5313

그러나 키보드 스킨을 씌우면 얘가 달라집니다. 키캡의 저렴함이 없어지고 스킨의 반발력이 합쳐져서 키 누름도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오호~ 물론 저 개인적인 느낌이겠습니다만, 멤브레인 키보드로서는 최고의 제품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훌륭한 키보드입니다.

나참~ 키보드 스킨으로 키감이 좋아지는 키보드는 처음이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