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키보드·마우스
  3. 키보드에 또 빠지다!!

키보드에 또 빠지다!!

· 댓글개 · 바다야크
요즘 이상하게 키보드에 관심이 가네요. 관심을 갖는 정도가 아니라 정신을 뺏길 정도입니다. 이전에도 "세진 키보드 - 리얼포스 101 키보드" 글을 올렸습니다만 또다시 시간이 날 때마다 키보드 자료를 검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며칠 전에 우연히 리얼포스 101 사용기를 본 것이 그만 탈이 되고 말았습니다.

RealForce 10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리얼포스 101을 구매했을 때에는 별로 좋다는 것을 느끼지 못해서 실망했는데, 며칠이 지난 후 어느 순간에 리얼포스의 강력한 힘을 조금씩 느끼게 되었고 지금은 매우 만족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Filco Majestouch FKB 104M 넌클릭

이 사용기를 보다가 역시 가격 때문에 다른 키보드를 보게 되었고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마제 갈축 키보드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은 시끄러운 청축보다는 조용하면서도 기계식 키보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갈축을 많이들 선호하시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렇게 훌륭한 마제 키보드도 한가지 단점이 있는데, 바로 키캡입니다. 무슨 코팅 처리가 되어 있는데, 이 코팅 때문에 손톱이 닿으면 마치 칠판을 손톱으로 긁는 그런 오싹함이 느껴진답니다. 구매할 것도 아니지만 이 제품은 아니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특히 제가 사용하는 세진 SKM-1080 키보드는 이중사출의 매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키캡이라 이미 제 손가락이 이 맛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 저에게 키캡도 중요하거든요.

체리 G80-3483HKCUS

그래서 또 알아본 것이 이중사출에 갈축, 윈도우키도 있는 104키의 체리 G80-3483HKCUS입니다. 특히 키캡에 영자만 있어서 더욱 깔끔해 보입니다. 또한 체리키보드 한국 공식 업체도 있어서 구매하기도 쉬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하시는 분들도 칭찬을 아끼지 않을 만큼 매우 훌륭한 키보드입니다. 그러나 역시 가격이 만만치 않군요.

Filco Zero

이런 저에게 눈에 띄는 제품이 있는데 그나마 가격이 저렴한 Filco 제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격이 6만 원대이지만 다른 키보드에 비해서 매우 저렴한 제품으로 Alps 타입 클릭형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다른 분의 사용기를 보더라도 역시 매우 훌륭한 키보드입니다만 역시 다른 고급 키보드처럼 엔터키가 "-" 형입니다. 엔터키가 "L"가 아니라 "-" 형인 이유가 "L" 자인 경우 뻑뻑한 경우가 많다죠. 세진군도 엔터키가 뻑뻑하다는 얘기를 자주 봅니다. 지금 저의 세진 키보드를 눌러보면 다른 키보드는 명쾌하고 시원한 느낌이 나지만 엔터키는 소리부터 둔탁하고 좀 먹먹하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스페이스바도 소리가 좀 경박하죠. 하여튼 세진군의 엔터키와 스페이스바는 유명합니다. ^^

이런 이유로 고급 키보드에서는 "-" 자형 엔터키를 상용한다고 합니다만, 그리고 이유도 알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L"자형 키보드를 오래 사용해서 인지 "-" 자형을 사용하면 엔터를 친다는 것이 자꾸 "\" 키를 누르게 되어 좀 불편합니다.

TypeNow

Fillco Zero를 검색하다가 우연히 알게된 키보드가 있는데, 그게 바로 TypeNow입니다. "슈통부님의 이글루  새로지른 FILCO ZERO 키보드" 글에서 TypeNow에 대한 정보와 함께 모양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래의 사진도 "슈통부님"의 블로그에 올려진 글 중의 하나입니다만 엔터키가 "L"자에다가 전체적으로 매우 익숙한 모습이라 부담이 적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팁코리아 :: 기계식 키보드를 지르다" 글에 타입나우 키보드에 대한 상세한 글이 올라와 있습니다. 옆 모습이 S자형 곡선으로 매우 미려하게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체리 청축 키를 사용하기 때문에 소음이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기계식 키보드만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체리 청축에 "L"자형 엔터키, 전체적으로 익숙한 자판배열로 갈축이 아닌 것이 좀 걸립니다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 검색한 키보드 중에 제일 탐이 납니다만 애석하게도 지금은 판매가 안 되나 봐요. --; 흠~ 좋은 키보드인데 왜 판매가 중단되었을까요? 조금 일찍 알았으면 좋았을 것을 하는 아쉬움이 크네요.

'컴퓨터 > 키보드·마우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이버 기계식 키보드  (37) 2007.12.15
세진 기계식 키보드 SKM-1080  (59) 2007.12.01
아이폰 키보드  (9) 2007.07.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