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블로그
  3. 티스토리 로그인 풀리는 문제 해결 방법

티스토리 로그인 풀리는 문제 해결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왜 만들었을까...

언제부터인지 티스토리에 매우 거슬리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주소로는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지 못하더니 티스토리 기본 주소로 로그인을 해도 댓글에 답글을 달려고 하면 로그인이 풀립니다. 매우 귀찮은 일인데요, 문제는 블로그를 방문하신 분이 댓글을 달고 싶어도 로그인이 풀리는 바람에 다시 로그인하기 귀찮아서 그냥 지나치는 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거든요.

제 블로그의 티스토리 기본 주소는 jwmx .tistory.com이고 2차 도메인 주소는 badayak.com입니다. 2차 도메인을 만든 지 10년이 되어가는데요, 티스토리에서는 2차 도메인이 불편하기만 해서 왜 만들었는지 후회가 큽니다.

2차 도메인 주소 앞에 www자를 붙이면 열리지도 않아요. 2차 도메인을 진작에 버렸어야 했는데, 지금 버리고 싶어도 다른 사람이 엉뚱하게 사용할 것 같아서 그러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 중에 2차 도메인을 생각하시는 분은 신중하게 생각하시기를 바랍니다.

티스토리 로그인 풀림 해결책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는 문제는 이렇습니다. 기본 주소인 티스토리 관리자 jwmx .tistory.com/manager로 로그인을 했음에도 댓글 목록에서 글을 클릭하면 엉뚱하게 2차 도메인 badayak.com으로 시작하는 댓글 주소로 열려서 로그인이 풀립니다. 하는 수 없이 주소창에서 badayak를 jwmx.tistory로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한두 번도 아니고 매번 이렇게 주소를 바꾸어서 열어야 하니 매우 귀찮습니다.

그런데 매우 간단한 아이디어로 불편을 줄이는 글을 알게 되었습니다.

▲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했는데도, 댓글 창에 로그인이 풀렸다면 클릭 한 번으로 티스토리 기본 주소로 이동하게 해서 로그인 상태로 변경해 주니다. 즉, https://badayak.com 주소를 jwmx .tistory.com로 바꾸어 줍니다. 주소창의 주소를 기본 주소로 바꾸거나 아이디와 암호를 다시 입력하는 것보다 훨씬 편하지요.

해결 방법을 올리기보다는 원글을 소개합니다.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려서 불편하시다면 아래 글로 해결해 보세요. 두 개의 글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는데요, 첫 번째 글을 보셔야 두 번째 글이 이해가 됩니다. 첫 번째 글의 설명대로 설정한 후 잘 작동하면 두 번째 글을 적용하세요. 이렇게 좋은 방법을 올려주신 담덕이님께 감사합니다.

https://damduck01.com/1587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사용 시 로그인 풀림에 대한 임시 조치 적용 방법.

어제 발행한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사용 시 로그인 풀림에 대한 임시 조치 방법." 관련해서 제가 적용한 방법에 대한 소스 문의가 많이 달리네요. 원래는 어제 발행하면서 방법까지 적으려고 했��

damduck01.com

첫 번째 방법만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두 번째 글에서 알려 주는 방법을 적용하면 글이 새로 열려도 자동으로 댓글 창으로 이동합니다.

https://damduck01.com/1591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사용 시 로그인 풀림에 대한 임시 조치 개선하기.

전에 티스토리 2차 도메인을 사용하면서 로그인 풀림 현상의 개선방법을 포스팅했었죠.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사용 시 로그인 풀림에 대한 임시 조치 적용 방법. 위 방법은 제 도메인을 ��

damduck01.com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