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DumpAppcompatCache 에러

2018.03.11 04:30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BaseDumpAppcompatCache 에러

운옴브레님께서 댓글로 알려 주신 BaseDumpAppcompatCache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댓글로 남기에는 아까워서 내용이고 많은 분이 보기 위해서는 글로 올리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그대로 올립니다. jwFreeNote를 실행할 때 "프로시저 시작지점 BaseDumpAppcompatCache를 DLL KERNEL32.DLL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또는 "RtlDuplicateUnicodeString을 DLL ntdll.dll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에러 메시지가 발생한다는 말씀을 들을 때 마다 당혹스러웠는데, 해결 방법이 있네요. 다행입니다.

아래는 운옴브레님께서 올려 주신 글 내용입니다. 운옴브레님, 고맙습니다.


  저가 제시한 문제인지라 저가 답을 최근에 찾았기에 아래와 같이 적습니다.

  프로시저 시작지점 BaseDumpAppcompatCache 오류 문제。

  원도우즈2K 다시 깔기, 웜 잡아보기 등의 고생에서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 이런 오류가 발생하여 저처럼 찝찝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길래 저도 또 퍼왔습니다.

  윈도우2000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XXXX(프로그램 이름) 시작할 때,
 
"프로시저 시작지점 BaseDumpAppcompatCache를 DLL KERNEL32.DLL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혹은

"RtlDuplicateUnicodeString을 DLL ntdll.dll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계속 나오시는 분들은 C:\WINNT\system32 폴더에 있는 APPHELP.DLL이라는 파일을 삭제 하시기 바랍니다. 믿을 수 없다고 생각되시면 파일 이름을 바꾸어 버리세요.

  MS에서 윈도우즈 업데이트 과정에서 XP에 필요한 APPHELP.DLL파일이 윈도우즈2000에까지 패치되는 바람에 생긴 오류랍니다. 더하여 윈도우즈 자동 업데이트를 수동 업데이트로 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출처:
http://manian.dreamwiz.com/board/view.asp?bid=A020302&no=314
http://blog.naver.com/ugly7707?Redirect=Log&logNo=110013946596
검색어:"BaseDumpAppcompatCache"로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