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미모패드7 인텔 베이트레일 가성비 최고 7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

아수스 미모패드7은 인텔 프로세서를 사용한 안드로이드 7인치 태블릿입니다. 인텔 아톰 프로세서를 탑재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나온다는 소식은 들었지만, 실제로 보기는 아수스 미모패드7이 처음입니다. 인텔 프로세서를 사용했다는 것뿐만 아니라 20만 원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도 인상적인데, 한편 가격 경쟁력을 높인다고 해도 메모리가 1GB뿐이 안 되는 것은 이해가 안 되었습니다. 요즘 메모리 3GB나 되는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눈높이를 모를 리 없을텐데  1GB라? 그러나 생각 외로 부드러운 실행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해되는 것이 아수스 미모패드7에 사용되는 인텔 4세대 아톰프로세서 베이트레일은 MS윈도우 태블릿PC에 사용하는 프로세서입니다. 윈도우를 돌리는 프로세서인데 안드로이드라면 아무래도 부하가 적겠지요.

아수스 미모패드7 안드로이드 태블릿

▲ 주관적인 느낌보다는 수치로 아수스 미모패드7의 성능을 알아 볼까요? 안투투 벤치마크 어플의 결과입니다. 최신 스마트폰인 갤러시 S5와 노트3와도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 안드로이드 태블릿

▲ 이 수치가 장비의 성능을 보는데 절대적인 수치라고 할 수 없지만,  4세대 인텔 아톰프로세서 베이트레일의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겠습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을 사용하면서 만약 아수스 미모패드7이 1GB가 아닌 2GB였다면 아주 날라 다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수스 미모패드7 안드로이드 태블릿

▲ CPU-Z으로 본 스펙입니다. 사용된 프로세서는 인텔 아톰 4코어 베이트레일 Z3745 1.86GHz 프로세서로 인텔의 22nm 공정 아키텍쳐 실버몬트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 안드로이드 태블릿

아수스 미모패드7 안드로이드 태블릿

▲ 3Dmark로 측정한 수치입니다. 삼성 갤럭시 탭 S 10.5와 비슷한 성능으로 나왔네요.

아수스 미모패드7 스펙

제품명 아수스 미모패드 7, ME176C(8GB)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4 킷켓
프로세서 인텔 베이트레일 쿼드코어 Z3745 1.33GHz
RAM DDR3 1 GB
저장 공간 8GB
디스플레이 7인치 1280x800(WXGA)
네트워크 802.11 a/b/g/n, GPS, 블루투스 4.0
카메라 전면 30만, 후면 200만
무게 295g
크기 113.7 x 189.3 x 9.6 mm
베터리 3,150mAh

아수스 미모패드7 개봉기에 올렸던 스펙입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 사용 느낌

아수스 미모패드7 안드로이드 태블릿

이번에는 아수스 미모패드7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주관적인 느낌입니다. 태블릿을 주로 웹서핑에 자주 사용하는데 물론 웹브라우저와 유튜브 동영상 모두 빠릿하게 작동합니다. 시놀로지 NAS에 저장된 동영상 파일을 WiFi를 이용하여 DS Video로 출력하는데 전혀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 안드로이드 태블릿

▲ tving 같은 무선으로 즐기는 스트리밍 서비스도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 안드로이드 태블릿

▲ 대신에 tving 동영상을 팝업으로 띄워 놓고 웹 브라우저와 함께 사용하려고 하면 답답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그렇다고 동영상이 버벅거리지는 않지만, 웹 브라우저가 둔해지면서 다른 페이지를 열다 보면 동영상 팝업 윈도우가 사라집니다. 이것이 1GB  메모리의 한계인지 아니면 최적화가 안 되어서인지는 모르지만,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의 색다른 느낌의 GUI

아수스 미모패드7 안드로이드 태블릿

▲ 아수스 미모패드7의 GUI도 인상적이네요. 왠지 새로운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느낌입니다. 잠금 화면에서 스케쥴을 확인할 수 있고 카메라와 메일을 바로 호출할 수 있는 등 사용의 편의성에 매우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 안드로이드 태블릿

▲ 화면을 중심으로 왼쪽과 오른쪽에서 훑어 내리는 것에 따라 알림과 설정을 팝업으로 볼 수 있는데 동그란 아이콘으로 처음 사용하는 분도 부담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 가성비 높은 7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

비록 일주일 정도 짧은 기간이지만,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단점을 정리해 보면 디자인이 아수스 비보탭 노트8과 비슷하지만, 생김새부터 마감처리까지 미모패드7이 더 훌륭합니다. 7인치 화면에 9.6mm 두께로 휴대가 간편하고 세로 길이의 베젤이 얇아서 한손에 쥐고 사용하기 편합니다. 무엇보다도 가성비가 최고입니다.

1GB 메모리라서 우려했지만, 앞서도 언급했듯이 MS 윈도우를 돌리는 인텔 4세대 아톰 프로세서 베이트레일이라서인지 가벼운 모습을 보여 줍니다. 특히, 동영상 재생이 훌륭하네요. 동영상을 팝업 윈도우로 출력하면서 웹브라우저와 함께 사용할 때는 무거운 모습을 보이지만, 동영상은 끈기거나 버벅거림 없이 출력됩니다. 윈도우 태브릿PC처럼 2GB나 최신 스마트폰 3GB 만들었다면 하는 기대감을 가지게 합니다. 20만 원이 안되는 태블릿으로 이런 성능을 낼 수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한편, 열이 많이 납니다. 특히, 뒷면 카메라 쪽에서 열이 높은데, 겨울에 손난로 수준입니다. 저장 공간이 8GB, 16GB인 것도 아쉽습니다. 마이크로 SD 카드를 사용하 수 있지만, 어플 설치를 많이 하는 사용자를 위해 32GB 모델도 나왔으면 좋겠네요.

이 외에는 깔끔한 디자인에 마감처리로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짧게 평가한다면 아수스 미모패드7은 가성비가 최고인 7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입니다.

"본 추천글은 인텔코리아에서 대가성 없이 대여 받아 진행하였습니다."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