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뱅크북 가계부처럼 친숙한 SNS 모바일 통장

통장 관리를 어떻게 하시나요? 평상시에는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고 종이 통장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은행에 가서 정리하는 것이 고작입니다. 인터넷 뱅킹으로 계좌 상태를 알고 있지만, 통장 정리는 습관보다도 의무적으로 하는 느낌입니다. 정리하고서 한 번 훑어 보는 것이 전부인데 종이 통장이라 확인하는 용도 외에는 딱히 다른 활용 방법이 없습니다. 중요한 입출금에 줄을 긋거나 낙서하듯 깨알같이 적어 놓는 정도일까요? 종이 통장이 재질 때문에 활용 방법이 적다면 스마트폰은 어떨까요? 이번에 하나은행에서 새로운 모바일 통장을 내놓았네요. 하나은행 뱅크북으로 지금까지 보아왔던 전자 통장하고는 느낌부터 많이 다릅니다.

하나은행 SNS 모바일 통장 뱅크북

하나은행 뱅크북을 사용하기 위해 따로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은행 계좌가 있고 인터넷 뱅킹만 신청되어 있다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은행 뱅크북을 사용하기 위해 별다른 앱을 설치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N뱅크 앱에 포함되어 있어서 다른 서비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SNS 모바일 통장 뱅크북

▲ 하나은행 뱅크 앱을 설치하고 실행한 모습입니다. 메인 화면 하단에 Bankbook이 있습니다.

하나은행 SNS 모바일 통장 뱅크북

▲ 뱅크북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화면 구성이 깔끔하죠? 화면 구성뿐만 아니라 ①기존 모바일 통장과 가장 큰 차이점은 입출금을 가계부처럼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입출금마다 중요 메모를 할 수 있죠. ②메인 메뉴를 보면 흥미로운데 이체는 물로 뱅크북이 있으면 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ATM을 이용하여 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기부와 게임까지도 할 수 있군요. 아래에 게임에 대해서 다시 언급합니다만, 게임에서 얻은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재미있게 즐기면서 좋은 일도 함께할 수 있죠.

하나은행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통장 뱅크북

왜 SNS 모바일 통장인가 했더니 중요 입출금에 메모하면서 SNS로 공유할 수 있군요. 흠~ 과연 어떤 쓸모가 있을지 당장은 생각나지 않지만, 페이스북으로 전송해 보았습니다.

하나은행 SNS 모바일 통장 뱅크북

▲ 메모할 때 간단한 글뿐만 아니라 사진까지 추가할 수 있네요. 페이스북을 선택하고 메모를 저장하면 페이스북에 공유됩니다.

하나은행 SNS 모바일 통장 뱅크북

▲ 어떤 모습으로 페이스북에 공개 하나 했는데 다행히 친구에게만 공개되는군요. 사진까지 함께 전송되었으면 더 좋았겠습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는 당장은 생각나지 않지만, 기능이 있으니 활용하는 분이 있겠죠.

SNS로 상품 추천하면 금리 우대

입출금마다 메모와 사진을 입력해서 가계부처럼 사용하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메모를 SNS로 연동할 수 있어서 SNS 통장인가 했더니 또 다른 방법이 있군요. 자신이 사용하는 상품이 좋아서 SNS로 추천하면 금리를 우대해 준답니다.

하나은행 SNS 모바일 통장 뱅크북

▲ 현재는 나의소원적금상품을 SNS를 통해 추천할 수 있는데 앞으로 하나은행에서 다양한 상품이 나올 것이므로 SNS 추천을 활용해서 금리 우대를 받으면 좋겠네요.

소원을 이룰 때마다 우대금리를 주는 나의소원적금

나의소원적금 얘기가 나와서 짧게 언급하겠습니다. 요즘 금리 높은 적립식 적금 상품이 적다고 하지요? 하나은행의 나의소원적금은 하고 싶은 일을 위해 목표 금액을 정하고, 이를 달성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해 주는 재미난 정기 적금 상품입니다. 여행을 가고 싶다든지, 아니면 비싼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싶어서 돈을 모은다면 적금이 좋습니다. 그래도 깨기 십상인데 꾸준히 부어서 만기를 채우면 연 0.2% 우대 이율을 제공합니다.

하나은행 SNS 모바일 통장 뱅크북

▲ 3년 기본 이율이 4%나 되는군요.

하나은행 SNS 모바일 통장 뱅크북

▲ 소원을 10가지 테마로 나누었군요. 우대 이율도 만기 달성뿐만 아니라 하나SK체크카드 사용에 따른 자동 적립 횟수에 따라서도 제공되며 추천인 우대도 있네요.

게임하면서 기부할 수 있는 하나은행 뱅크북 게임 "젤리퐁"

하나은행 뱅크북을 통해 어려운 분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일정 금액을 기부할 수 있고, 또는 젤리퐁이라는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포인트를 모아 기부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SNS 모바일 통장 뱅크북

▲ 게임 방법은 단순하지만, 매우 중독성이 높군요. 몇 번 게임을 해 보았는데 이번만 하고 말아야 지를 계속 다짐하게 됩니다.

하나은행 SNS 모바일 통장 뱅크북

▲ 포인트 하나당 1원이군요. 랭킹 순위 마감 종료 시간에 게임 순위에 따라 일정량의 포인트를 선물 받게 되는데 랭킹 순위 마감 종료 시간을 어디서 알 수 있나 했더니 순위 목록 위에 있네요.

이체도 쉬운 하나은행 뱅크북

앞서 말씀 드렸듯이 잔금 확인이나 계좌 거래 내용은 메모까지 넣어 가면서 가계부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인 메뉴에 있는 이체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이체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SNS 모바일 통장 뱅크북

▲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 모바일 앱이지만, 구성이 잘 되어 있군요. 계좌 번호 입력도 최근 입금한 계좌나 자주 입금하는 계좌로 나누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가입금도 있는데 뭔가 했더니 적금, 부금, 신탁을 말하는 것이군요.

자동 로그아웃으로 안전한 하나은행 뱅크북

하나은행 뱅크북 앱은 사용자의 입력이 더 이상 없으면 잠시 후에 알아서 로그아웃합니다. 로그아웃하기 전에 혹시나 사용자가 다른 작업 중일 수 있으므로 뱅크북은 기다리는 시간을 1분 연장할지를 물어 봅니다.

하나은행 SNS 모바일 통장 뱅크북

▲ 자동으로 로그아웃까지 되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겠지요? 그래도 사용이 끝나면 직접 로그아웃하는 것이 제일 안전하겠습니다.

간단하게 하나은행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통장 뱅크북을 알아보았습니다. 종이 통장도 스마트폰 시대에 맞추어 전자 통장으로 진화하는군요. 그것도 SNS를 활용하는 모바일 통장으로 말이죠. 하나은행 뱅크북으로 은행 입출금을 가계부식으로 관리하면서 나의소원적금을 이용하면 더욱 알뜰한 경제생활을 할 수 있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해당 기업의 후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