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빠가 말하는 LG V30 단점은?

2018.01.31 08:23 모바일/안드로이드

갤빠가 말하는 LG V30 단점은?

얼리어답터로 유명한 후배가 아직도 갤럭시 노트2를 사용하고 있어서 의아한 마음에 LG V30을 추천했습니다. 저도 갤럭시 노트를 몇 년간 사용하다가 LG V30으로 바꾸었는데 너무 마음에 들거든요.

LG V30 최고 단점

디자인 예뻐, 매우 얇은 7.3mm 두께에 158g으로 가볍지, 카메라·오디오 성능 훌륭해, 배터리 오래가, 무선 충전으로 사용하기도 편하다고 장점을 늘어놓았지만, 후배는 단호했습니다. 싫다는 건데, 지금은 그렇게 자랑해도 6개월 지나면 달라질 거랍니다. 6개월? 1년도 아니고? 그것참 이상하다, 이렇게 잘 나왔는데.

LG V30 최고 단점

하기는 갤럭시 노트를 오래 사용해서 LG 스마트폰의 속 사정을 잘 알지 못합니다. LG 스마트폰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지 않았는데, 왠지 뭐랄까? 개발자 생각에 빠진 제품 같아서요. 그러나 LG V30은 소비자에 맞추어 참 잘 만들었습니다. 평판도 좋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LG V30 최고 단점

한번 빠지면 푹 빠지는 성격이기도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제품이 평가절하되는 것 같아서 왠지 기분이 안 좋더군요. 왜 이 친구는 LG V30에 시큰둥할까? 그래서 물어보았습니다. 혹시 갤럭시 노트처럼 펜이 없어서 그러냐? LG페이가 삼성페이보다 못해서? 카메라 렌즈가 광학 줌이 아니어서? 그럼 뭐야?

LG V30의 최고 단점은 LG 스마트폰?

그 친구의 대답은 뜻밖에도 LG V30이 LG 스마트폰이라서 싫답니다. LG 스마트폰에 대한 불신이 대단하더군요. 몇 년간 갤럭시 노트만 사용해서 잘 몰랐는데, LG의 제품관리와 소비자 대응에 문제가 많았나 봐요. LG 마케팅의 문제는 참 많이 들었는데, 오죽하면 네티즌이 대신 광고해 준다는 말이 나올 정도니 말이죠.

거두절미하고 이 친구는 LG 스마트폰이라서 한마디로 못 믿겠다는 겁니다. LG는 팔다가 안 팔리면 바로 단종 처리하고 이후 사후지원도 잘 안 되는데 그런 것이 한두 번이 아니라네요. 6개월 후면 에러나고 단종되어 부품 없다고 하고. 가족에게 몇 번 LG 스마트폰을 권했다가 혼이 났나 봐요.

시간이 흘렀고 주관적인 생각이라 후배 말이 모두 옳다고는 할 수 없지만, LG 스마트폰이 고객에 가까이 가기 위해서는 고성능의 훌륭한 신제품도 중요하겠지만, 이와 함께 소비자 인식을 바꾸는 데에도 많은 노력을 해야겠네요.

젊은 층은 아이폰이, 중장년층은 갤럭시가 자리를 잡고 있어서 LG 스마트폰이 끼어들기 힘들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돈을 쓰는 세대가 갤럭시를 좋아한다는 얘기인데, 중장년층이 되면 소비에 신중하게 되지요. 저도 나이를 먹으면서 이왕이면 브랜드가 있고 사후 AS가 문제없는 제품을 선호하게 됩니다. 또한, 중장년층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부모인 노년층에 제품을 권하게 됩니다.

LG V30 최고 단점

이렇게 경험은 중요해서 선입견까지 생기게 합니다. LG V30, 참 훌륭한데, 소비자의 마음속에 LG 스마트폰에 대한 고정 관념 때문에 선택이 주저되는 것은 아닌가 안타깝네요. 이제 한 달 후면 LG V30을 구매한 지 반년이 되어 가는데, 모쪼록 후배가 호언장담하는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