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 바꾸기 어렵게 하는 LG V30 편리 기능 5가지

2017.10.20 08:23 모바일/안드로이드

폰 바꾸기 어렵게 하는 LG V30 편리 기능 5가지

LG V30을 사용하면서 느끼는데 LG 스마트폰은 뭔가 좀 아기자기하네요.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탁월하게 유별난 기능은... 글쎄요, 딱히 생각나는 것은 없지만, 다른 폰으로 바꾸면 불편할 것 같아요. 이것 때문에 다른 폰으로 바꾸기 어렵다고 생각되는 LG V30 편리 기능 5가지를 소개합니다.

LG V30 편리 기능 사용 팁 5가지

LG V30 편리 기능 1: 통화 기록 전화번호 문자(SMS) 전송 기능

첫 번째 편리 기능은 통화 기록에 있는 전화번호를 문자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를 문자로 공유하는 거? 스마트폰에 다 있는데? 하시겠지만, 연락처의 전화번호가 아니라 통화 기록에 있는 전화번호를 문자로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이 기능이 다른 폰에는 없나 하실지도 모르겠네요. 왜냐하면, LG폰을 사용하다가 다른 제조사 폰으로 바꾼 분이 제일 답답하다며 알려 준 기능이거든요.

예를 들어 어제 통화한 전화번호를 문자로 전송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시죠? 연락처에 등록되어 있다면 공유하면 되겠지만, 등록 안 된 전화번호라면 통화 기록에서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외우거나 어디다 적어 놓고 SMS로 옮겨 적을 것입니다.

LG V30 편리 기능 사용 팁 5가지

▲ 그러나 LG V30에서는 문자 작성 중에 첨부로 연락처를 선택할 수 있고 주소록뿐만 아니라 통화 기록에서 전화번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LG V30 편리 기능 사용 팁 5가지

▲ 이렇게 전화번호가 입력되지요.

에이~ 이 기능을 몇 번이나 사용한다고? 하실지 모르지만, 어쩌다 사용해도 편리한 기능이고 이런 경우가 많은 분도 계실 거에요. 알고 있으면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LG V30 편리 기능 2: 사용하지 않는 앱 숨김

지금껏 사용해 온 안드로이드폰은 홈 화면과 앱을 모아 놓은 페이지가 따로 있었습니다. 앱 관리 페이지에서 아이콘을 끌어다가 홈 화면에 놓아서 사용했지요.

그러나 LG V30은 구별이 없습니다. 그냥 홈 화면만 있습니다. 앱 관리 페이지가 없어요.

또한, 홈 화면에 있는 앱을 삭제하면 아이콘만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앱이 제거됩니다.

그러면 사용하지 않는 앱은 제거한다고 하지만, 지워지지 않는 앱은 어떡해? 계속 눈에 띄는데.

그래서 LG V30에는 앱 아이콘을 감추는 기능이 있습니다.

LG V30 편리 기능 사용 팁 5가지

▲ 설정>>화면>>홈화면을 차례로 선택한 후 "앱 숨김"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감추고 싶은 앱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구야~ 많다. 이것들을 제거하면 홀가분해질 것 같은데.

이렇게 앱 숨김 기능으로 홈 화면을 간결하게 정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V30 편리 기능 3: 노크온

LG V30의 노크온에 익숙해지니 정말 편하네요. 여기에 블루투스 기기로 스마트락까지 곁들여 사용하니 더욱 편리합니다.

LG V30 편리 기능 사용 팁 5가지

▲ 신뢰하는 블루투스 장치와 연결되어 있다면 노크온으로 화면을 켬과 동시에 화면 잠금이 풀립니다. 책상 위에 있는 스마트폰 화면을 두 번 톡톡 두드린 다음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를 걸 수 있지요. 자세한 내용은 아랫 글을 참고하세요.

항상 착용하는 샤오미 미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편합니다.

LG V30 편리 기능 4: 멀티 윈도우

LG V30은 2:1 화면 비율이라 멀티 윈도우로 두 개의 앱을 같이 보면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LG V30 편리 기능 사용 팁 5가지

▲ 일정을 확인하면서 메모하고 싶습니다. 멀티 윈도우가 안 된다면 메모 앱과 일정 앱을 왔다 갔다 하면서 작업해야 하지요.

LG V30 편리 기능 사용 팁 5가지

▲ 그러나 LG V30은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같이 보려는 앱을 선택해서 화면을 반씩 나누어서 올릴 수 있습니다.

LG V30 편리 기능 사용 팁 5가지

▲ 물론 가로로 펼쳐서 사용할 수 있지요. 일정 앱의 내용을 보면서 메모를 작성합니다.

LG V30 편리 기능 5: 음량 감소 버튼 두 번 누름으로 카메라 앱 실행

LG V30 편리 기능 사용 팁 5가지

▲ 음량 감소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카메라 앱이 실행됩니다. 화면이 꺼져 있을 때도 사용할 수 있지요. 아쉽다면 음악을 들을 때는 안 됩니다. 소리가 작아질 뿐이죠. 소니 엑스페리아 XZ처럼 카메라 버튼이 따로 있으면 참 좋을 텐데.

이상으로 LG V30을 사용하면 알게 된 편리 기능인데요, 이것 때문이라도 다른 폰으로 바꾸기 힘들겠네요.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esagn
    • 2017.10.20 18:24 신고
    이번에 v30 역대급으로 잘 나왔다고 하는데... 아직 lg폰이 브랜드에서 밀리는지 판매량이 많지 않다는 군요. 이 폰을 산다는 건 고가의 mp3를 같이 사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 참 잘 나왔어요. 음질 좋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습니다만, 저는 디자인과 카메라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
      • esang
      • 2017.10.21 19:53 신고
      그런데 물론 음질도 좋은 음원파일을 사야 그 진수를 느낄 수 있어서... 녹음실 수준의 음원파일이 비싸다고 하더군요. 그런 것을 사서 폰에 채우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