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라이프 캠 시네마 HD 고화질 웹캠

2013.04.17 23:57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마이크로소프트 라이프 캠 시네마 HD 고화질 웹캠

태블릿PC를 사용하면서 욕심 나는 것이 회의나 강좌를 동영상으로 촬영하는 것입니다. 요즘 태블릿PC를 보면 카메라 기능이 좋아서 강좌 정도는 깔끔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이크가 문제네요. 노트북은 문제가 더욱 심해서 타이핑하면서 촬영하면 키보드 두들기는 소리에 어지럽습니다. 이런 경험이 많은 분은 캠코더를 구매하는 것이 최고라고 하더군요. 맞는 말씀이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의 편리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웹캠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여러 가지 비교하다가 MS윈도우에는 MS 제품이 좋겠다 싶어서 HD-3000과 라이프 시네마HD 두 제품을 저울질 하다가 자동 초점 기능이 있으면 스카이프 사용할 때도 편할 것 같아서 마이크로소프트 라이프 시네마HD로 결정했습니다.

▲ 사진으로 보았을 때는 많이 작을 줄 알았는데 그렇게 작지는 않군요.

▲ 박스를 매우 정성스럽게 만들었네요.

▲ 손잡이가 덜렁이지 않도록 걸림 같은 것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라이프 캠 시네마 HD 내용물

▲ 박스에서 나온 내용물입니다. 여러 나라 언어가 함께 들어 있는 설명서와 제품 보증서입니다.

▲ 사진으로 보았을 때 보다 더 예쁘네요. 솔직히 라이프 시네마HD를 선택하는데 디자인 영향도 컸죠.

▲ 위아래로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 좌우로 회전 시킬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움직이는 MS 라이프 캠 시네마 HD 스탠드

▲ 무엇보다도 스탠드를 펴거나 꺾을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꺾이는 것은 아니지만, 3 마디로 꺾을 수 있어 웬만한 곳에는 고정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노트북이나 태블릿PC에 걸어 놓을 수 있죠. 겉은 고무재질이라 미끄러운 곳에서도 안전하게 자리를 잡습니다. 대신에 먼지가 많이 묻네요.

마이크로소프트 라이프 캠 시네마 HD 크기는?

▲ 아! 크기를 가늠할 수 있는 사진을 안 찍었네요. 비교할 것이 마땅치 않아 마시던 맥주 캔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얼추 크기가 어느 정도인지 아실 수 있겠죠?

마이크로소프트 라이프 캠 시네마 HD 촬영 동영상

자동 초점을 얼마나 잘 잡는지, 화질이 어떤지 짧게 촬영해 보았습니다. 조명이 어두워서 성능을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초점이 바뀔 때마다 모터 소리인지 초점을 맞추는 소리가 들리네요.

아쉽다면 카메라 부분을 보호할 수 있도록 원형의 뚜껑이 있었으면 더 좋았겠어요. 마이크도 눌리면 찌그러질 것 같고. 아이디어 제품이지만, 조심이 사용해야겠습니다. 그래도 크기와 스탠드, 디자인은 모두 합격 점. 카메라 성능은 아직 사용이 짧아서 썩 좋은지는 모르겠습니다. MS원노트를 사용하면서 얼마나 좋은지 몇 차례 확인해야겠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