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옴니아2, 꼭 권하고 싶은 프로그램 5가지

2009.12.21 11:00 모바일/윈도우 모바일

T옴니아2는 일반폰과 달리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컴퓨터처럼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유용한 프로그램을 찾아 설치하는 재미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즐거움 중에 하나입니다. 앞으로 스마트 폰에 유용한 좋은 프로그램을 자주 소개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반드시 사용해야 할 프로그램 - WkTask
  • 가볍고 무료라서 부담 없는 뮤직 플레이어 - Microfi Nitrogen
  • 사진이 제대로 출력되는 RSS 리더기 - Spb News
  • 기능이 알뜰한 텍스트 뷰어 - 책뷰(CheckView)
  • PC에서 T옴니아2를 원격제어 - MyMobiler

프로그램을 워떻게 설치하는겨?

프로그램을 소개하기에 앞서 설치하는 방법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설치 파일은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하나는 확장자가 .exe 이고, 또 다른 하나는 .cab 입니다.

설치하기 전에 스마트폰을 USB 케이블로 PC와 연결합니다. T옴니아2는 Microsoft 윈도우 모바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USB  연결 후에 Microsoft ActiveSync로 PC와 T옴니아2를 소프트웨어적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USB 케이블로 연결하고 ActiveSync까지 연결했다면, 설치 파일 타입에 따라 아래와 같이 설치를 진행합니다.

  • .exe 파일은 PC에서 실행해서 설치합니다.
    확장자가 .exe 파일은 PC에서 실행한 후, T옴니아2에 설치합니다.
    1) PC에서 .exe 파일을 실행하면
    2) 설치 중에 스마트폰 화면을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3) 스마트폰에서 설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 .cab 파일은 스마트폰으로 복사한 후 스마트폰에서 설치합니다.
    1) 윈도즈 탐색기를 이용하여 .cab 파일을 스마트폰의 적당한 곳에 복사합니다.
    2) 스마트폰에도 탐색기가 있습니다. 찾아 실행합니다.
    3) 스마트폰 탐색기로 .cab 파일을 찾아 클릭하여 실행하여 설치합니다. 

자, 이제 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으니, 프로그램을 알아 봐야겠지요.  

반드시 사용해야 할 프로그램 - WkTask

T옴니아2를 사용하시는 분께 꼭 권하고 싶습니다. T옴니아2를 사용하며서 아쉽거나 간지로웠던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기능이 하도 많아서 어떤 것부터 말씀을 드려야 좋을지요. T옴니아2는 멀티타스킹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여러 개를 실행해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프로그램 사용 중에 다른 프로그램을 선택하기가 조금 불편하네요. 음악을 재생해 놓고 책을 읽다가 다시 음악 재생 프로그램으로 돌아가는 것이 조금 번거롭습니다.

또, T옴니아2에는 사용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홈 화면, 메뉴 화면, 위젯 화면, 큐브 화면 등 다양한 선택화면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보기 좋고 멋 있기는 한데, 2%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따로 모아서 빨리 호출하여 실행하고 싶습니다.

혹시, T옴니아2를 사용하시면서 Today 화면으로 바로 가고 싶으실 때가 없으신가요? 저는 한 번 호출로 Today화면으로 이동하고 싶은데, 종료 버튼 밖에 없어서 불편하더군요. 음악 재생이 멈추기 때문이죠.

WkTask를 사용하면 이런 불편한 점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처럼 상단에 실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아이콘이 배열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으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화면 상단 우측에 보면 현재 프로그램을 종료할 수 있는 [X]버튼이 배치됩니다.
  3.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등록하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런처 바를 제공합니다.
  4. 상단 부분을 오른쪽에서 왼쭉으로 훌 터주면 Today 화면이 출력됩니다.
  5. 소프트 리셋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호출할 수 있는 메뉴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매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능을 모두 소개해 드리는 대신에 잘 소개된 페이지 소개로 대신합니다.

가볍고 무료라서 부담 없는 뮤직 플레이어 - Microfi Nitrogen

이미 "T옴니아2에서 MP3를 제대로 활용하자" 글에 Pocket Music Player를 소개했습니다만, 상용 프로그램이라 부담이 되시고, 종료 버튼을 클릭하면 음악 재생이 종료되는 것이 싫으면, Microfi Nitrogen을 권하고 싶습니다.

Pocket Music Player에 비해 화려하지 않고 기능이 부족하게 보일 수 있지만, 단순한 만큼 사용하기가 직관적이고 편합니다. 음악을 재생하려면,

  1. (1) 번 버튼을 이용합니다. 파일 목록을 볼 수 있고, 선택한 파일이나 폴더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2. (2) 번 버튼을 클릭하면 LCD 화면이 꺼집니다.

큼직한 버튼으로 소박하지만 단순한 모습이 오히려 예뻐 보입니다. 그러나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어서 dcf 포맷을 지원하지 않고 몇 가지 포맷은 따로 플로그인을 설치해 주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 Play List가 오직 하나라서 아쉽네요. 여러 가지 Play List를 만들어서 쉽게 선택할 수 있었으면 좋겠는데 아직 없습니다. 다음 버전업에서 Play List 쪽에 기능이 확장되기를 바랍니다. 

사진이 제대로 출력되는 RSS 리더기 - Spb News

T옴니아2에는 기본 웹 브라우저 외에도 훌륭한 mini Opera 웹 브라우저도 있어서 인터넷과 연결되어 있다면 RSS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일 때에는 미리 RSS 기사를 모아 두었다가 나중에 하나씩 보는 방법이 있는데, 이렇게 미리 RSS 기사를 받아 두는 프로그램을 고르신다면 Spb News를 꼭 권하고 싶습니다.

여러 프로그램 중에 Spb News를 권하는 이유는 딱 한가지 입니다. 몇 가지 사용해 보았지만 본문에 나와 있는 사진을 제대로 보여 주는 것은 Spb News뿐이었습니다.

깔끔하죠. USB로 PC와 연결되어 있다면 ActiveSync로 내려 받을 수 있지만, 역시 WIFI가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WIFI나 외장 스토리지 카드를 위한 옵션도 있어 좋군요.

한가지 아쉽다면, 기억할만한 기사에 별표와 같은 표시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아직 없군요. 버전업을 기대해 봅니다.

기능이 알뜰한 텍스트 뷰어 - 책뷰(CheckView)

T옴니아2에는 이미 텍스트 파일을 보여 주는 프로그램이 있지만 독서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E-Book 전용이 프로그램이 아니다 보니 아쉬운 부분이 많죠. T옴니아2로 책을 보고 싶으시다면 책뷰(CheckView)가 매우 편리합니다.

겉으로 보았을 때에는 매우 단순하게 보입니다만,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는 메뉴와 옵션이 알뜰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텍스트 파일을 보기에도 매우 편할 뿐 아니라 페이지 이동이 쉽습니다. 또한 다양한 옵션이 준비되어 있어서 개인의 입맛에 맞추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훌륭하고 좋지만 계속 업그레이드해서 최고의 테스트뷰어가 되기를 바랍니다.

PC에서 T옴니아2를 원격제어 - MyMobiler

MyMobiler를 이용하면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을 원격 제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PC가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ActiveSync가 연결되어 있다면,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의 화면을 보면서 마우스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재미있게도 화면을 강제로 회전 시킬 수 있습니다.

또,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의 화면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작업 화면을 매우 깨끗하게 캡쳐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T옴니아2 글을 올리면서 T옴니아2의 화면은 모두 이 MyMobiler을 이용했는데, 만일 이 프로그램이 없었다면 카메라로 찍어야 했을 것입니다. 생각해 보니 끔찍하군요. ^^

T옴니아2는 어른용 장난감?!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고 원하는 대로, 새로운 모습으로 꾸밀 수 있다는 점이 스마트폰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래서 "어른을 위한 장난감"이라는 말도 있습니다만, 항상 가지고 다니는 제품이라, 이 속에 유용한 프로그램을 넣어 가지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상상해도 즐겁습니다.

컴퓨터에서 지금껏 몰랐던 유용한 프로그램을 찾아 설치했을 때 느끼는 바로 그 재미와 희열을 스마트폰에서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즐겁습니다. 아직 이름만 알고 설치하지 못한 프로그램이 수두룩한데, 설치하기 전에 다른 분의 사용기를 찾아 읽어 보는 것도 즐거운 일 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도 다양한 Freeware 제품이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Spb News는 꼭필요하겠군요 ^^
    • 정말 좋습니다. 특히 본문의 사진이 제대로 나와서 읽기 좋을 뿐아니라 보기도 좋습니다. ^^
    • thdnice
    • 2009.12.21 13:01 신고
    매번 jw브라우져와 노트를 감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답이라긴 뭐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몇가지 추천프로그램도 소개해도 될까요?

    먼저 CEcmd라는 노턴커맨드를 연상시키는 커맨더의 윈도우CE버전입니다. 노턴커맨드의 장점은 가운데를 나눠 창2개를 사용하는데, 스마트폰용으로는 버츄어 듀얼 윈도우가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게다가 기본적인 폴더관리자로 사용하기에 매우 좋구요, (복사/이동도 편하고 간단한 압축까지 자체 제공합니다)



    그리고 hiclac 라는 계산기 프로그램입니다. 공학용계산기인데.. 뭐.. 그래프까지 그려주고.. 환율계산등등에 사용합니다. 솔직히 계산기의 사인, 코사인을 써본 기억이 가물가물하긴 하지만.. 그래도 이왕 계산기깔려면 이뿌고 강력한 녀석으로 깔자는 마음에.. 대신 물리/화학공식이 포뮬러라는 카테고리에 많이 저장되어 있어 가끔 요긴하긴 하네요..


    spb백업입니다. 뭐 이녀석은 백업용인데, 한달에 한번정도는 꼭 백업을 받아둡니다.


    phatpad 이녀석은 메모장인데 필기감이 아주 좋아서.. 기본 메모장보다 더.. ㅋ

    vito audio 이녀석은, 음성 녹음기 같은건데,, 여기서 옵션에 가서 설정해주면.. 자기가 한 모든 통화를 모두 저장해줍니다. 자동으로 ! ... 스토킹할때 요긴하려나.. 했는데.. 의외로 자기가 한 통화를 나중에 확인할 수 있다는게 매우 요긴할때가 있더군요.. 예를들어 친구와 약속시간을 6시라고 했는데.. 그 넘이 7시라고 우길때.. 증거자료로?;;


    그리고 마지막으로 core player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만.. 전 그 전 버전인 TCPM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 이정도인듯..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 아! 정말 감사합니다. 소개해 주신 프로그램 모두 훌륭한데, 특히 통화를 자동으로 해 준다는 "vito audio"는 바로 저를 위한 프로그램이군요. 하하! 감사 또 감사합니다. ^^
    • 기린
    • 2009.12.21 14:50 신고
    저도 jw브라우져와 노트 잘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윗님과 같이 phatpad 필기감이 좋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Resco File Explorer와 Resco Regi------(뒷이름은 기억이 ^^;;;;;;;;;)
    파일탐색기와 레지에디터인데
    워낙 잘 사용하고있어 꼭 추천해드려요

    Spb News 유용해보이는데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ㅎㅎ
    • Resco File Explorer가 매우 훌륭하다는 말을 보았습니다만, 기린님께서 매우 잘 사용하신다는 말씀을 보니 믿음이 가네요. 바로 설치해 보겠습니다. 프로그램 소개 감사합니다. ^^
    • aperire
    • 2009.12.21 17:59 신고
    워떻게 -> 어떻게
  2. cab 파일도 스마트폰에 옮기치 않을 채로 설치할 수 있답니다. ^^

    WinCE_CAB_Installer

    라고 작은 실행 파일 하나인데 구글 검색하면 사용법과 파일을 금방 구할 수 있어요~
    • 제로문
    • 2009.12.21 21:07 신고
    저도 많이 쓰는것들이네요. dcf 문제가 걸리는 니트로젠이랑 spb news는 아직 않써봤습니다. 저는 rss리더로 TotalViewer를 쓰고 있습니다. 텍스트랑 옮기는 것은 참 좋드라고요. ㅎㅎ

    그리고 Mdic이라는 프로그램도 한번 써보시면 괜찮을듯 싶습니다. 라이브러리 형식으로 버스노선이나 지하철역 정보 같은것들이 정리 되어있는데 항상 리셋 할때면 까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Spb News함 깔아보러 가야 겠네요~ 잘 보고갑니다~~
    • TotalViewer이라는 RSS리더기도 있군요. 스마트폰에도 프로그램이 무궁무진하군요. ^^ Mdic 소개도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바로 설치해 봐야 겠습니다. ^^
    • 서고지기
    • 2009.12.22 08:43 신고
    아웅 그냥 옴니아 살껄 그랬나.;;

    아이폰 샀더니 주변에 같이 산 사람이 없어서 정보 얻기도 그렇고

    찾아서 읽으려니... 귀찮니즘이..ㄱ-

    옴냐 했으면 여기서 길석님 자료 보는긴데 ㅋㅋ
    • 와~ 아이폰을 구매하셨군요. 저도 기회가 된다면 꼭 아이폰을 사용해 보고 싶습니다. 축하드리고요, 곧 많은 자료가 올라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우~ 부럽습니다. ^^
  3. 재밌게 읽고 갑니다.
  4. 이상해요 ㅠ-ㅠ 책뷰를 설치하려니 책뷰가 안되는데;;

    /////
    열심히 찾다가
    cab 파일로 올라온걸 찾아서
    설치했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5. 역시 옴니아2도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군요.
    • 김영호
    • 2009.12.22 17:41 신고
    감사합니다.
    옴니아쓰고 있는데 하나도 사용중인 프로그램이 없네요.
    다 써볼게여.
    • 2010.01.18 10:11
    비밀댓글입니다
    • 죄송합니다만, 출처를 밝히지 않으시고 그냥 복사해 넣으시면 안 됩니다. 선생님께서 하신 것은 펌이라고 하는데, 선생님의 잘못 보다는 잘못된 펌 문화를 만들고 조장한 네이버의 잘못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 민제
    • 2010.08.17 03:01 신고
    안녕하세요
    저도 옴니아2 사용잔데요~
    저기 탭창 오른쪽위에 시계는 어떻게 표시할 수 있나요?
    그것 때문에 너무 골머리를 앓고 있어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