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윈도우10 노트북·태블릿PC 전원 버튼으로 모니터만 끄기

윈도우10 노트북·태블릿PC 전원 버튼으로 모니터만 끄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10 노트북·태블릿PC 전원 버튼으로 모니터만 끄기

윈도우10 노트북이나 태블릿PC의 모니터만 끄는 방법입니다. 서브 노트북으로 음악을 듣는데 모니터가 켜져 있어서 신경이 쓰이네요. 그래서 전원 버튼을 누르면 절전 모드로 빠져서 음악이 멈추어 버립니다. 아래 방법은 HP 스펙터 X2에서 확인한 방법인데, 전원 버튼을 누르면 절전 모드로 변경되지 않고 모니터만 꺼집니다. 물론, 전원 버튼을 다시 누르거나 키보드와 터치 패드를 건드리면 화면이 켜지죠.

방법은 이렇습니다. 레지스트리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Power]에서 CsEnabled값을 0으로 변경하면 전원 옵션에서 "절전"은 없어지고 대신에 "디스플레이 끄기"가 생깁니다. 전원 버튼의 전원 옵션을 "디스플레이 끄기"로 지정하면 전원 버튼 누름으로 간단히 모니터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만큼 컴퓨터에 자신있는 분만 사용하세요. 아래 글은 웹 검색으로 알게된 내용으로, 따라 하시다가 PC가 이상해졌다고 저에게 죽일놈 살릴놈 책임을 물으시면 안 돼요. 책임 질 수도 없음을 말씀 드립니다.

주의할 것은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고 리부팅한 후에 전원 버튼을 누르지 마세요. 설정에서 전원 버튼에 "디스플레이 끄기"를 지정한 후에 전원 버튼을 사용하십시오.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고 리부팅하면 전원 버튼에 대한 전원 처리 설정이 없어져서 모니터를 끌 수 있어도 켜지지 않더군요.

혹시나 눌렀다면 전원 버튼을 10초 이상 눌러서 PC를 강제 종료하고 다시 전원 버튼을 눌러서 PC를 켜면 됩니다.

윈도우 레지스트리 수정

윈도우10 노트북 태블릿PC 전원 버튼으로 모니터만 끄기

▲ 윈도우키와 'R'키를 동시에 누른 후 '실행' 윈도우에서 regedit를 실행합니다.

윈도우10 노트북 태블릿PC 전원 버튼으로 모니터만 끄기

▲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Power]에서 CsEnabled값을 0으로 변경하고 태블릿PC를 리부팅합니다.

윈도우10 노트북 태블릿PC 전원 버튼으로 모니터만 끄기

▲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고 리부팅한 후 전원 단추 설정을 열어 보면 아무런 지정이 안 되어 있습니다. 설정 옵션을 클릭해 보면 "절전"이 보이지 않지요? 대신에 "디스플레이 끄기"가 생겼습니다. 전원 단추를 누를 때 "디스플레이 끄기"를 선택하면 이후로 전원 버튼을 누르면 절전 모드로 변경되지 않고 모니터만 꺼집니다. 전원 버튼을 다시 누르거나 키보드와 마우스, 터치 패드를 건드리면 화면이 다시 켜집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