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애플
  3. 아이폰으로 PC 클립보드를 전송하기

아이폰으로 PC 클립보드를 전송하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아이폰을 구매한 지 두 달이 되어 가네요. 갤럭시S를 사용하다가 아이폰을 사용하니 안드로이드폰에서의 편안한 점이 아쉬울 때가 있고, 아이폰의 완성도 높은 점에 놀라기도 합니다. 아이폰에 익숙해지면서 다행이다 싶은 점이 터치 키보드였습니다. 사용하기 전에는 불편하고 오타가 많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오타가 적고 사용이 편했습니다.

그러나 터치 키보드가 아무리 좋다고 해도 데스크톱의 키보드만큼 편할 수는 없지요. 특히나 컴퓨터 작업 중에 문자가 오면 답장을 달아야 하는데, 터치 키보드보다는 컴퓨터 키보드로 입력하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습니다만, 컴퓨터의 클립보드 데이터만이라도 쉽게 아이폰으로 전달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이죠.

그래서 찾아보았습니다. 역시 있군요. 여러 프로그램 중에 PasteFire가 편하네요. 마음 변하기 전까지 무료라는데, 저의 설명을 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빨리 받으세요.

사용이 매우 간단

PasteFirePasteFire 홈페이지에서 아이폰에 전송할 문자열을 보내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글 입력 창에서  아이폰으로 전송할 문자열과 이메일 주소, 암호를 입력하고 [Send]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아이폰에서 PasteFire를 설치 후에 메일 주소와 암호를 입력하면 PC에서 전송한 문자열이 화면에 출력됩니다. 수신된 데이터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고, 아래 그림처럼 아이폰의 클립보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PC 클라이언트 프로그램도 제공

아이폰으로 클립 데이터를 전송하려면 Pastefire 사이트를 방문해야 하지만, 반갑게도 PC용 클라이언트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트레이 아이콘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으로 Ctrl-C 키가 눌릴 때마다 자동으로 아이폰으로 전송할 수 있고, 또는 핫키를 이용하여 클립보드의 데이터를 필요할 때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Ctrl-C 키가 눌릴 때마다 보다는 필요할 때 보내기 때문에, Ctrl-Shift-C 핫키를 지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쉽다고 한다면, 이렇게 핫키를 이용하는 것보다 입력창을 두고 직접 문장을 입력 받아 전송하는 것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만, 앞으로의 버전업을 기대해 봐야겠지요.

이제 아이폰에서도 컴퓨터 키보드를 편하게 이용해 보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