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페이지를 내 마음대로~ Wepware 신기하네~!!

2012.05.19 00:14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World IT Show 2012에서 매우 재미있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보았습니다. 예전 WIS에 비해 반짝이는 것이 없다 하면서 눈만 이리둥굴 저리둥굴하다가 봐서인지 "심봤다!!"라는 소리가 절로 나더군요. Wepware라는 것인데 간단히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한 번 작동하는 것을 보면 단순명료합니다.

원래 모습의 웹 페이지를 내 마음대로 구성한다, Wepware

그래도 설명을 드린다면, 한가지 예를 들겠습니다.

하루에도 웹 사이트 여러 곳을 다니지만,
주로 특정 사이트에 오래 있는다.
오래 있다가도 다른 뉴스가 궁금하다.
그러면 그 사이트로 방문한다.....가 아니라 ....
그 사이트의 뉴스를 잘라다가 자주 가는 사이트에 붙여 놓는다.
그래서 나만의 페이지를 꾸민다.

이것이 Wepware입니다.

크롬에서 bada야크를 방문한 모습입니다. 예전에는 보이지 않던 것이 보이죠? ^^

네, Daum 페이지의 뉴스를 잘라 오고  Wepware에서 제공하는 앱을 추가한 것입니다.

다시 사이트를 방문하면? 다른 컴퓨터에서는?

이렇게 잘라다가 애써 붙여 놓았는데 웹 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할 때 모두 사라진다면 안타까운 일이 되겠지요.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구성한 대로 그대로 보여 줍니다. 어떻게? 구성 정보를 Wepware 서버에 저장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회사 컴퓨터에서 설정해 놓으면 집 컴퓨터에서도 똑같은 모습으로 출력된답니다. 캬~ ^^

회원 가입도 베리 간단

회원 가입도 간단해서 페이스북·트위터 계정이 있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데 없더라도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E-Mail로 가입하는 것이 더 간단할지 모르겠네요. ^^

웹 브라우저의 Wepware 버튼

프로그램 설치부터 사용 방법까지 매우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해 줍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되면 웹 브라우저 하단에 Wepware 버튼이 생깁니다.

Wepware 버튼을 클릭하면 도구 바가 출력되는데, 그 도구 바에 있는 툴을 이용하여 다른 사이트의 정보를 잘라오고 붙여 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Daum의 최신 뉴스를 잘라내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잘라낸 부분을 다른 웹 사이트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신기하지 않나요? ^^

스크롤하다 사라지면 어떡해?

페이지를 스크롤하면 어떻게 될지 걱정했지만, pinup 기능이 있어서 걱정할 필요가 없더군요. 페이지와 함께 스크롤할 수 있고 또는 페이지 스크롤에 관계없이 같은 위치에 계속 출력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봅시다.

설명이 어려운가요? 글로는 힘들 것 같아서 동영상을 찾아보았습니다. 훌륭하지 않나요? 

점점 모니터가 대형화가 되기 때문에 Wepware는 매우 유용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계속 사용해 보아야 얼마나 유용할지 알 수 있겠지만, 정말 반짝이는 서비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세상에는 머리 좋은 사람이 참 많아요. ^^

참! 현재는 크롬에서만 된데요. 불여우에서도 아직 안 된다네요. 곧 나오겠죠. ^^;;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WIS에서 보고 신기하다 생각했던 서비스네요.. 그 때 개발자와 이야기했을 때는 다른 브라우저도에서도
    된다고 했는데 크롬에서만 되는가보군요..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글 잘 봤습니다.
    • seed
    • 2012.05.19 13:57 신고
    상당히 흥미로운 서비스입니다. 저도 주인장님 소개 받고 사용 중인데.. 이거 잘만 쓰면 멋진 개인화 사이트를 만들 수도 있을거 같네요... 근데 어느 페이지에 할지 고민 중입니다.
    • 싸움꾼
    • 2012.05.21 23:48 신고
    우와, 신기신기. 그런데 바로 위에 'firmenlogo' 이 아이디는 뭐죠? 말도 안 되는 소리로 댓글을 달던데. 아무래도 댓들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트위터에 이런 프로그램 만들어서 돌리는 사람들 봤는데 여기도 그런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