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윈도우10 강력 추천 프로그램 FolderPopup 파일 탐색기 도우미

윈도우10 강력 추천 프로그램 FolderPopup 파일 탐색기 도우미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10 강력 추천 프로그램 FolderPopup 파일 탐색기 도우미

윈도우10 추천 프로그램으로 DirectFolders를 소개해 드렸는데, 시린님께서 더욱 멋진 프로그램 FolderPopup을 알려 주셨네요. DirectFolders가 파일을 선택 대화상자에서 작동한다면 FolderPopup은 대화상자뿐만 아니라 파일 탐색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합니다. 윈도우10에서도 실행이 잘 되니 더욱 반갑네요. FolderPopup은 아래 링크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최신 버전으로 Quick Access Popup이 있습니다만, 구글 크롬에서 마우스 사용이 불편해서 FolderPopup을 사용하게 되네요.

윈도우10 강력 추천 프로그램

▲ FolderPopup은 사용 방법이 매우 쉽습니다. 설치하고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클릭하면 대충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 수 있지요. 바탕화면이나 파일 탐색기에서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바탕화면에서 폴더를 선택하면 파일 탐색기가 실행하면서 폴더가 열립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FolderPopup 폴더를 선택하면 그 폴더로 이동하지요. 사용 방법부터 매우 편리합니다.

윈도우10 강추 유틸리티

▲ FolderPopup에 자주 방문하는 폴더를 추가하는 방법도 쉽습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폴더를 열고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클릭 후 "이 폴더를 추가..." 메뉴를 이용하면 FolderPopup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강력 추천 프로그램

▲ FolderPopup의 설정을 이용하면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특수 폴더까지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폴더로 이동하기 위해 여러 번 클릭할 필요가 없습니다. 웹 페이지의 링크도 추가해서 웹브라우저로 바로 열 수 있지요.

FolderPopup 폴더 그룹 지정

윈도우10 강추 유틸리티

▲ 파일 탐색기를 여러 개 실행한 상태에서 각 파일 탐색기의 폴더를 모아서 그룹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후로 폴더 그룹으로 한 번에 여러 개의 파일 탐색기로 폴더를 열 수 있지요. 작업할 때 꼭 열어 놓고 사용하는 폴더가 여러 개 있다면 폴더 그룹을 이용하면 더욱 편하겠습니다.

파일 대화상자에서도 사용 가능

윈도우10 강력 추천 프로그램

▲ 파일 대화상자에서도 FolderPopup을 이용해서 빠르게 폴더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파일 대화상자에서도 폴더 이동하기가 얼마나 불편합니까? 이제 FolderPopup으로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정말 FolderPopup는 윈도우 필수 프로그램이네요.

윈도우10에서 제어판 접근을 쉽게

윈도우10 강추 유틸리티

▲ 설정을 이용해서 폴더 메뉴를 수정한 모습입니다. 이제 탐색기의 트리를 여러 번 클릭하지 않아도 한 번에 폴더 이동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윈도우10에서 제어판 사용하기가 많이 불편한데 특수 폴더에서 "모든 제어판 항목"을 이용하면 참 편합니다.

윈도우10 강력 추천 프로그램

▲ 이렇게 제어 항목이 한눈에 모두 보이거든요. 키보드 속도 조절하려고 한참 헤맸는데, 바로 보이는군요. 좋습니다. FolderPopup를 사용해 보세요. 적극 권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