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한영 전환을 쉽게 jwShiftSpaceKey 1.1.5

한영 전환을 쉽게 jwShiftSpaceKey 1.1.5

· 댓글개 · 바다야크

한영 전환을 쉽게 jwShiftSpaceKey 1.1.5

한영 전환을 쉽게 해주는 jwShiftSpaceKey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시프트와 스페이스키를 동시에 누르면 한영을 전환해 주는 매우 작은 프로그램입니다. 한영키보다는 Shfit-Space키가 더 편해서 키보드 타입을 3번으로 변경해서 사용하기도 했지만, 키보드 타입을 바꾸면 오류가 생기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jwShiftSpaceKey를 만들게 되었죠.

jwShiftSpaceKey는 항상 띄워놓고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서 기능을 하나 추가했습니다. 가끔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특정 윈도우를 최상위로 올려서 항상 화면 위로 올리고 싶을 때가 있지요. 예를 들어 카카오톡 채팅 윈도우의 "항상 위" 기능처럼요. "항상 위" 기능이 없는 프로그램을 jwShiftSpaceKey가 대신 만들어 줍니다. Ctrl-Alt-T 키를 누르면 현재 작업 중인 윈도우를 "항상 위" 윈도우가 됩니다. 다시 Ctrl-Alt-T 키를 누르면 이전 상태로 돌아가고요. 간단하지요?

한영전환을 시프트 스페이스키로

▲ 파일 탐색기를 예로 들겠습니다. 여러 개의 프로그램이 실행 중인데요, 파일 탐색기를 선택하고 Ctrl-Alt-T 키를 누르면, 이제 파일 탐색기는 "항상 위" 윈도우로 바뀌고 다른 프로그램 위로 떠다니죠. 위의 그림을 보면 jwFreeNote가 활성화되어 있어도 파일 탐색기가 그 위에 있지요? 파일 탐색기를 다시 이전처럼 끌어 내리려면, 파일 탐색기를 선택한 후 Ctrl-Alt-T 키를 다시 누르면 됩니다. 즉, 특정 윈도우가 선택된 상태에서 Ctrl-Alt-T 키를 누를 때마다 "항상 위" 윈도우에서 이전 윈도우으로, 이전 윈도우에서 "항상 위" 윈도우로 바뀌는 것이죠.

jwShiftSpaceKey 실행 방법

jwShiftSpaceKey는 매우 작은 프로그램이라서 아래 링크로 실행 파일을 적당한 곳에 내려 받아서 실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한영전환을 시프트 스페이스키로

▲ jwShiftSpaceKey를 실행하면 트레이 아이콘을 보여 주는데, 트레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버전 번호가 나옵니다. 그 버전 번호를 누르면 핫키 설명이 나오죠.

한영전환을 시프트 스페이스키로

▲ 이제 기능이 3개로 늘었네요. Ctrl-Shift-V 키도 매우 유용하니 사용해 보세요. 웹브라우저에서 복사한 내용을 워드에 붙여 넣기를 할 때 서식을 몽땅 빼고 글씨만 붙여 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jwShiftSpaceKey Ctrl-Shift-V 키 기능

한영전환을 시프트 스페이스키로

▲ 웹브라우저에서 특정 부분을 복사했습니다.

한영전환을 시프트 스페이스키로

▲ 워드에 붙여 넣기를 하면 서식과 이미지도 함께 붙여 넣기가 되지요.

한영전환을 시프트 스페이스키로

▲ 그러나 Ctrl-Shift-V키로 붙여넣기를 하면 서식과 이미지를 모두 없애고 글자만 붙여 넣기가 됩니다.

환경 설정 윈도우를 추가해서 핫키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귀찮아서 생각뿐이네요. 혹시나 Ctrl-Alt-T 키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이 기능이 없는 이전 버전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jwShiftSpaceKey는 프리웨어로 직장, 학교, 관공서 등 장소에 관계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판매 상품에 포함하거나 프로그램을 변형해서 공개하시는 것은 절대 안 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