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구글 크롬 주소창에서 검색 엔진 빠르게 선택하는 방법

구글 크롬 주소창에서 검색 엔진 빠르게 선택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구글 크롬 주소창에서 검색 엔진 빠르게 선택하는 방법

구글 크롬 주소창에는 숨어 있는 편리 기능이 있습니다. 웹 검색을 어떻게 검색하시나요? 구글, 네이버, 다음 검색 사이트로 방문을 먼저 하시나요? 저 같은 경우 구글을 기본 검색 엔진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크롬의 주소창에서 검색어를 입력해서 검색합니다. 만일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하고 싶으면 키워드를 이용하지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주소창을 이용하면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도 키워드로 검색 엔진을 선택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구글 크롬 사용팁

▲ 검색 엔진을 선택하는 키워드는 단어를 사용해도 되고 한 개의 문자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단어보다는 키 하나를 사용하는 것이 편하네요. 예를 들어 네이버의 경우 첫 자를 따서 "n" 이나 "ㅜ"을 입력하고 탭 키를 누르면 구글 크롬의 주소창은 네이버 검색이라고 표시되며, 검색어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바로 네이버 검색 결과가 나오지요. 다음의 첫 자인 "d"와 "ㅇ"을 입력하고 탭 키를 누르면 다음 검색으로 나오고요. 이렇게 검색 엔진에 따라 키워드로 등록하면 유튜브나 자주 가는 블로그도 사이트 방문 없이도 구글 크롬의 주소창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설정 - 검색 엔지 관리

구글 크롬 사용팁

▲ 구글 크롬 설정에서 검색엔진 관리에서 검색 엔진 별로 키워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사용팁

▲ 검색 엔진의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키워드를 변경합니다. naver.com처럼 단어를 넣어도 되고 첫 자 하나만 입력해도 됩니다. 당연히 다른 검색 엔진과 구별될 수 있도록 겹치지 않는 문자를 넣어야 합니다.

구글 크롬 사용팁

▲ 구글의 경우 영문 "g"키도 등록했지만, 한글 키보드의 "ㅎ"자도 등록했습니다. "g" 키 또는 "ㅎ" 키를 입력하고 탭 키를 누르면 구글로 검색되는 것이죠. 검색 엔진당 키워드는 하나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g", "ㅎ"처럼 영문 첫 자, 한글 첫 자 모두에 같은 검색 엔진을 사용하고 싶다면 추가하면 됩니다.

새로운 검색 엔진 추가 방법

검색 엔진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바다야크 블로그에서만 검색하는 검색 엔진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구글 크롬 사용팁

▲ 기타 검색 항목에 "추가" 버튼을 클릭한 후 검색 엔진 이름과 키워드, URL을 입력합니다. 블로그 내의 검색은 역시 구글 검색이 좋지요. URL에는 아래 문장을 입력합니다.

대괄호([])는 입력하지 마시고 블로그 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바다야크 블로그 내에서의 검색 URL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google.co.kr/search?q=site:badayak.com+%s

구글 크롬 사용팁

▲ 이후로 구글 크롬의 주소창에 키워드 "b"를 입력하고 탭 키를 누르면 검색 엔진의 이름인 바다야크가 표시됩니다. 검색어를 입력하고 엔터 키 누르면 바다야크 블로그 내의 글에서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어떻습니까? 매번 검색 사이트를 방문하고 검색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편하지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