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LG V30 후기 보안성 높이는 방법 두 가지

LG V30 후기 보안성 높이는 방법 두 가지

· 댓글개 · 바다야크

LG V30 후기 보안성 높이는 방법 두 가지

스마트폰을 다른 분께 빌려줄 때 불안하지 않으세요. 아무리 친한 친구라도 신경 쓰이죠. 은행 앱이나 메신저 앱처럼 조심해야 할 앱을 숨겨 놓거나 실행할 수 없도록 하면 좋을 텐데 말이죠. LG V30에는 앱 숨김이라는 재미난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에 OneSwipe 앱을 이용하면 개인 정보에 민감한 앱을 숨길 수 있습니다. 또는, LG V30의 지문 인식 기능으로 실행을 막아 놓을 수도 있습니다.

LG V30 앱 숨김 기능과 OneSwipe

LG V30에는 홈 화면에 있는 앱을 감추어 주는 앱 숨김 기능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의 경우 홈 화면에 배치되는 아이콘과 별개로 앱 아이콘을 모아 놓은 페이지가 따로 있지만, LG V30은 홈 화면에만 앱 아이콘이 배치됩니다. 그래서 앱을 설치하면 홈 화면에 반드시 배치됩니다. 홈 화면에서 제거하면 앱까지 제거되지요.

이런 이유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의 아이콘이 보여서 불편할 수 있는데, LG V30에는 이런 불편을 줄이기 위해 앱 숨김으로 아이콘을 감출 수 있습니다.

LG V30 후기 보안 높이는 방법 두 가지

▲ 설정>>화면>>홈화면>>앱숨김에서 숨기고 싶은 앱을 선택합니다.

LG V30 후기 보안 높이는 방법 두 가지

▲ 앱숨김기능으로 은행 앱을 숨겼습니다. 홈화면에서 여기저기 뒤져도 은행 앱은 보이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설명 드리면, 아니 그럼 은행 앱이 필요할 때마다 앱을 보였다가 감추어야 하나? 그렇게 불편해서야 어떻게 사용하나? 불평하시겠지요? 당연합니다. 앱숨김까지 여러 단계인데 매번 이렇게 사용하면 너무 불편하지요.

여기에 OneSwipe을 사용하면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실은 OneSwipe는 빠르게 앱을 실행 시켜주는 런처 앱입니다. 화면 한쪽을 쓰윽~ 밀어 주면 앱 아이콘을 보여 주는 앱이죠.

LG V30 후기 보안 높이는 방법 두 가지

▲ (1) 화면 위에 수직으로 엷은 바가 보이시죠? 그쪽부터 화면 중앙으로 쓰윽~ 밀어 주면 (2) 미리 등록해 놓은 앱이 보입니다. LG V30의 앱숨김으로 지정해 놓아도 보이죠. (3) 폴더 기능이 있어서 은행 앱을 한 곳에 모아 놓을 수 있습니다.

LG V30 후기 보안 높이는 방법 두 가지

▲ OneSwipe의 화면 쓸기에 사용하는 트리거는 여러 방향에 놓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트리거를 화면에 감출 수 있지요.

LG V30 후기 보안 높이는 방법 두 가지

▲ OneSwipe의 트리거까지 없으면 정말 화면에 보이는 앱만 보이기 때문에 LG V30의 앱숨김 기능을 모르는 분이라면 은행 앱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LG V30의 지문인식과 앱잠금 앱

앱숨김과 OneSwipe를 조합하는 방법은 사용하기 쉽지만, 완전한 방법은 아닙니다. 상대방이 LG V30의 앱숨김 기능을 알고 있을 수 있고 우연히 OneSwipe의 트리거 쪽을 건들 수 있으니 말이죠.

더욱 높은 보안으로 보호하려면 LG V30의 지문 인식 기능과 앱잠금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앱잠금 앱은 지정 앱을 실행할 때마다 암호나 지문을 확인해 줍니다. LG V30은 지문 인식 기능이 있어서 암호를 입력하는 것보다 훻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V30 후기 보안 높이는 방법 두 가지

▲ 앱잠금 앱으로 Smart App Protector을 사용합니다. 앱잠금할 앱을 등록하면 이후로 이 앱을 실행할 때마다 암호 또는 지문을 확인합니다. Smart App Protector가 좋은 점은 잠금한 앱의 알림도 잠금해 줍니다. 알림을 확인하려면 역시 암호나 지문을 인식해 주어야 합니다.

LG V30 후기 보안 높이는 방법 두 가지

▲ 어때요, 이 방법? 멋지지 않나요? LG V30에는 지문 인식 기능이 있으니 사용해 보세요. 마음이 든든해집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