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초보자 길라잡이에서 고수 눈높이까지 소셜 주식 앱 도마

▲ 주식 앱으로는 처음으로 소셜 서비스 개념을 적용한 소셜 주식 앱 도마가 올해 초에 나왔죠.(관련 링크) 어려울 것만 같은 주식 정보를 소셜과 잡지처럼 꾸며서 주식 초보자에게는 편안한 길라잡이 역할을, 주식 고수에게는 빠른 정보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특히, 소셜 주식 앱 도마는 막연히 주식을 시작하는 분에게 다양한 시나리오와 추천 종목으로 학습할 수 있게 하고 매매 연습을 할 수 있는 가상 거래를 제공하는 등 초보자를 위한 주식 입문 애플리케이션으로 최근에는 기능을 보강해서 1.5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소셜 주식 앱 도마는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따라 아래의 링크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매일 진행되는 주간 지수 퀴즈

▲ 도마의 시작 화면부터 싹 바뀌었네요. 주식은 숫자 게임이 아니라 투자 하려는 기업의 숨은 가치를 찾아내고 일상 속 종목들에 대한 흥미로운 스토리를 알아 간다는 얘기가 의미심장합니다.

▲ 제일 먼저 주가 지수에 대한 퀴즈가 눈에 띄네요. 흠~ 11월 11일의 주가 지수는 오를까요? 아니면 내릴까요? 정보를 보니 0.96%가 하락되었군요. 그렇지 않아도 요즘 경기가 좋지 않아 "내린다"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나 "오른다"를 예상하는 분이 많군요. 우와~ 연속 7회 정답을 맞히신 분이 있어요. 과연 저의 예상이 맞을지요?

STORiCK = STOCK + STORY

화면 구성이 예전 버전보다 편해졌습니다. 큼지막한 이미지와 타이틀로 이전과 같이 잡지와 같은 구성이지만, 카테고리를 함께 제공했던 것과는 달리 이번 버전에서는 아이템의 모습을 통일하고 터치하면 내용에 따라 메뉴로 이동하게 했습니다. 그래서 더욱 깔끔하게 보입니다.

▲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되었지만, 새로 추가된 STORiCK이 흥미롭습니다. Stock과 Story의 합성어로 주식관련 내용을 스토리 형식을 통해 보다 쉽고 흥미롭게 제공해 줍니다.

▲ 어려운 주식 이야기를 옆에서 얘기해주듯 사진을 섞어 가며 올려 놓았네요. 그렇군요. 히트 상품이 있더라도 그 상품이 그 기업에 얼마만큼의 비중을 차지하는지도 확인해야겠어요. 소셜 앱 도마답게 댓글로 다른 분의 의견을 읽는 것도 큰 도움이 되네요.

▲ 참 많은 글이 올라와 있습니다. "커피 한 잔과 택배 상자" 글이 눈에 띄네요. 나른한 일상 얘기를 왜 꺼내나 싶었는데 커피잔을 둘렀던 골판지, 피자를 담아 왔던 골판지, 택배로 왔던 그 흔한 골판지에도 투자 얘기가 숨어 있었네요.

▲ 골판지 관련 업체부터 업체들의 수익 영향, 투자 매력도까지 다양한 투자 정보를 제공합니다.

▲ 마음에 드는 글은 '좋아요'와 '관심 스토리'에 등록할 수 있고 SNS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좋은 정보는 많은 분과 나누어야겠지요?

상식을 키울 수 있는 도마 POLL

▲ 투표 하는 메뉴도 있네요. 한국의 성 평등 수준이 111위로 매우 낮군요. 안타까운 뉴스입니다만, 투표 내용이 "대한민국에서 살아가기가 가장 어려운 사람들은 누구라고 생각하시나요?" 입니다.

▲ 한국의 성 평등 수준이 낮으니 여성일까요? 저는 "비정규직 노동자"를 선택했습니다. 남성 표에서는 여성이 있지만, 여성 표에는 남성이 없군요.

▲ 다른 분의 생각이 궁금했는데 비정규직 노동자를 걱정하는 분이 많았습니다. 모쪼록 모두가 잘 사는 대한민국이 되기를 바랍니다.

사용자가 만들어 가는 우리 스토리

▲ 소셜 주식 앱인데 모든 내용이 도마에서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용자가 참여해서 더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다른 분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 좋습니다. 우리스토리에 저도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몇 줄 글에 사진을 추가하면 멋진 저의 스토리가 완성됩니다. 도마에는 글에 태그달기가 있어서 글을 읽는 분께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폰에 어울리는 SK텔레콤을 태그로 추가했습니다.

▲ 이렇게 사진에 태그를 달아 놓으면 다른 분이 저의 글로 SK텔레콤 종목에 대해 확인할 수 있죠.

실전을 위한 매매 연습

▲ 도마의 모든 기능이 내용에 따라 모두 중요하지만, 초보자를 위한 매매연습은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고 황용도가 높은 기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종목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다른 분의 의견도 함께 볼 수 있어 좋군요.

더욱 편리한 메뉴 버튼

▲ 화면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이용하면 더욱 편합니다. 어떤 페이지에 있던 메뉴 버튼을 이용하면 다른 메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측, 다른 메뉴로 이동하기 위해 첫 페이지로 이동할 필요가 없죠. 프로필을 수정할 수 있고 가이드도 볼 수 있으니 메뉴 버튼으로 도마를 더욱 편하게 사용하세요.

DOMA 페이스북 페이지

이외에도 1위부터 50위까지 종목 랭킹을 보는 기능, 바쁜 직장인을 위한 '계좌배달' 기능 등 소개 못한 다양한 기능은 'DOMA'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SocialStockDoma)를 참고하세요. 도마에 대한 새로운 소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 하이브리드 자전거를 탈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었군요. 블루투스 스피커에 카드 목걸이, 커피 등 선물이 푸짐하네요.

요즘은 가히 모바일 시대입니다. 은행 업무에서 쇼핑까지 스마트폰으로 처리하는 분이 많아졌죠. 그만큼 편하기 때문입니다. 소셜 주식 앱 도마로 일상의 소셜 주식을 편하게 즐기세요.

DOMA 뱃지를 찾아라! 이벤트

 

▲ DOMA에서 오는 29일까지 매주 선착순 50명씩, 총 2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트콘을 주는 이벤트를 열고 있네요.

 

▲ 게임하는 방법은 간단해서 주식 앱 도마에서 종목 체크인, 스토리 쓰기, 스토리 댓글 달기, SNS 주식 이야기 검색, 종목 코멘트 달기, 팔로잉, 팔로워, 공유하기 8곳에서 8개의 뱃지를 모으면 성공!

 

▲ 스타벅스 아메미카노와 카페라떼를 받을 수 있는 기프트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소셜 주식 앱 도마의 업그레이드 내용을 확인하면서 숨어 있는 뱃지를 찾아 맛있는 커피도 즐기세요.

'본 포스팅은 DOMA로 부터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된 원고 입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