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물려 가려울 때 스마트폰으로 해결하는 방법?

2013.07.03 06:47 모바일/모바일 앱

모기 물려 가려울 때 스마트폰으로 해결하는 방법?

며칠 전이었어요. 직장 동료 중에 한 분이 라이터를 할 일 없이 켜더니 바로 끄고는 금속 부분을 살에다 지지듯이 데고 있네요. 그리고 다시 라이터를 켜고 있다가 끄고는 다시 살에다 데고 있어요. 아니, 정서 불안이야? 몸에다 왜 그래? 했더니 뜻밖의 말을 하네요. 모기에 물린 자리가 가려워서 그렇답니다. 아니, 아무리 그래도 불로 지질 생각을 하냐고 핀잔을 주었더니 뜻밖에도 과학적인 상식을 들었습니다. 모기가 사람의 피를 빨 때 피가 굳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항응고 물질을 분비하는데, 이 물질 때문에 가렵답니다. 재미있게도 이 물질은 따뜻한 온도에서 분해가 된답니다. 그래서 모기 물린 자리를 따뜻하게 하면 가려움증이 사라진다는 것이죠.

모기에 물려 가려울 때
모기에 물려 가려울 때 사용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죠. 손톱으로 십자가를 만드는 방법, 침을 묻히는 방법, 설탕으로 비벼대는 방법, 벌레 물렸을 때 바르는 물약. 설탕 방법은 사용해 본 적이 없지만, 대부분이 효과가 잠시일 뿐 가려움은 계속됩니다. 그런데 따뜻한 온도로 가려운 원인을 없애 준다고 하면 제일 효과적인 방법이겠습니다. 그러나 라이터를 이용하는 것은 위험해 보이고 담배를 끊은 지 오래. 어떻게 해야 따뜻하게 물린 자리를 다스릴 수 있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러다 엉뚱하게 생각난 것이 스마트폰의 손난로 앱이었습니다. 바로 설치해 보았습니다.

아! 앱을 실행하고 잠시 기다리니 따뜻해집니다. 문제는 아직 모기에 물리지 않았다는 것. 모기에 물렸을 때....아....온도가 떨어지네요. 흠. 앱에 대해 다른 분의 얘기를 들어 보니 온도가 올라가는 제품도 있지만, 전혀 온도가 올라가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결론적으로 싱거운 글이 되었습니다만, 모기에 물린 가려움에 따뜻한 온도가 효과가 있다는 말씀과 함께 제 스마트폰은 안 되지만, 손난로 앱을 잘 사용하시는 분께는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올렸습니다. 올여름은 여느 때 보다 매우 무더울 것이라고 하지요? 무더울수록 모기가 극성이라는데 물리지 마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모기 물린 곳을 잠시 따뜻하게 해주면 된다니,
    스맛폰으로 게임 좀 해서 열이 나게 한 뒤에 써도 되겠는데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