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 빅엔터

2018.07.30 04:30 이런저런/생활 정보

일하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 빅엔터

재미난 선물을 받았네요. 일하면서 스트레스를 풀라고 커다란 키보드...키보드라고 해야 하나? 장난감이라고 해야 좋을지 모르겠지만, 빅엔터 이름 그대로 커다란 엔터키를 받았습니다. 엔터키는 다른 키와 비교하여 현재 작업을 완료하거나 선택·실행하는 의미가 있어서, 그 엔터키를 손가락이 아닌 주먹으로 내려치듯 큰 행동으로 누르면 왠지 스트레스가 풀릴 것 같기는 하네요. 빅엔터를 그 못된 놈의 얼굴이다 생각하고 팡팡 때린다면 더욱 효과가 있을 듯.

스트레스 빅엔터

▲ 빅엔터 생김새가 일본 키보드 자판에서 보이는 엔터키와 유사하군요. 일본 키보드를 따라한 것일까요? 아니면 주먹을 내려치기 편하게 팔뚝 모양을 딴 것일까요? 아무래도 후자이겠지요?

스트레스 빅엔터

▲ 빅엔터 크기를 손풍기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정말 크지요?

스트레스 빅엔터

▲ 두께도 손풍기와 맞 먹습니다. 이 정도 두께라면 아무리 힘껏 내리 쳐도 안전하겠네요. 크기와 두께는 충분한데 자리 고정하기에는 많이 가볍습니다. 밑 바닥에 미끄럼 방지라도 되어 있으면 좋을텐데.

빅엔터 구성

스트레스 빅엔터

▲ 뒤쪽 지퍼를 열어 보니 두툼한 스펀지가 보입니다. 속 안을 스펀지로 꽉 채웠군요. 사용하다가 지저분해지면 겉은 벗겨서 세탁하고 스펀지는 물로 빨았다가 말리면 되겠습니다. 여하튼 구조가 단순해서 청소는 쉽겠습니다.

스트레스 빅엔터

▲ 두툼한 스펀지 사이로 전자 기판이 보입니다.

스트레스 빅엔터

▲ 오호~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작은 스위치에 널직한 플라스틱을 덧되는 것으로 커다란 스위치를 만들었군요. 사실 이 부분이 궁금했습니다. 커다란 빅엔터라서 눌릴 수 있는 부위가 넓은데 얼마나 널적한 키를 사용했을까 궁금했던 것이죠. 혹시나 가로.세로 10cm 크기의 특수 키가 사용했나? 그러면 비용이 비쌀테고, 아니면 스위치를 여러 개를 병렬로 연결했나 예상했는데 보기 좋게 틀렸네요.

스트레스 빅엔터

▲ 키보드 전용 스위치 대신에 일반 누름 스위치를 사용했는데, 키 입력은 잘 됩니다. 처음에 너무 세게 치면 엔터가 여러 번 입력이 돼서 키보드용 스위치가 아니어서 그런가 했지만, 힘을 주고 내려치게 되면 누르고 있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 빅엔터

▲ 컴퓨터와 연결하기 위한 USB 케이블입니다. 단순한 구조에 스펀지와 천으로 만들어져서인지 가격이 저렴합니다. 지마켙에서 1만 3천 원대에 올라와 있네요. 그것도 무료 배송으로 말이죠. 친구에게 부담 없이 선물하기에 좋를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제품이고 스트레스를 풀라는 의미도 있으니 말이죠.

엔터키를 주먹으로

스트레스 빅엔터

▲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해서 컴퓨터 USB포트에 연결하고 스트레스 풀리도록 엔터키를 누를 때마다 힘껏 내려치면 됩니다..

스트레스 빅엔터

▲ 엔터키 입력 말고도 쿠션이나 베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글쎄요, 낮잠을 잘 때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스트레스 빅엔터

▲ 그러나 무엇보다도 가장 큰 쓸모는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엔터키 입력이지요.

빅엔터 사무실에서 사용하기가....

▲ 실제로 사용해 본 동영상입니다. 흠~ 조용한 사무실에서는 소리 때문에 눈치가 보입니다. 힘을 줄일 수 있지만, 계속해서 바람 빠지는 소리를 내면 아무래도 주위의 시선을 끌게 되지요. 스트레스 쌓였다고 광고하는 것도 아니고... 만일 누구 생각하고 그렇게 내려 치냐고 물어 오면 뭐라고 해야하나?

계속해서 힘차게 내리치기도 어렵습니다. 오른쪽 어께가 결리는 느낌이 들어서요. 이러다가 오른쪽 팔에만 근육이 생기겠습니다.

스트레스 빅엔터

▲ 지퍼의 닫히는 부분이 반대쪽이었으면 더 좋았겠어요. 빅엔터 밑이 아닌 위쪽으로 케이블을 빼 놓으면 책상 뒤나 노트북 쪽으로 연결하기가 쉬울 것입니다.

재미와 아이디어 제품 빅엔터

스트레스 빅엔터

▲ 옆자리 동료가 신경 쓰여서 타이핑 중에 계속 빅엔터에 주먹질은 못 하지만, 생각을 환기할 때나 가끔 생각나서 빅엔터를 팡 때리면 시원한 것 같기도 합니다. 크기가 커도 액세서리 같은 느낌도 들고요. 참 재미있는 선물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