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지금까지 구매한 안드로이드 유료 앱

지금까지 구매한 안드로이드 유료 앱

· 댓글개 · 바다야크

지금까지 구매한 안드로이드 유료 앱

구글 영수증 메일을 보고 지금껏 뭘 샀나 찾아보게 되었는데, 대부분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는 앱들이네요. 흠~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여러 번 선물했군요. 이건 왠지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구매한 유료 앱을 소개합니다.

통화 녹음 앱 ACR

안드로이드 유료 앱

▲ 통화 녹음 앱으로 오토메틱 콜 레코더를 사용했었지만, 언제부터인지 녹음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ACR로 바꾸었습니다. 다행히 ACR은 LG V30에서도 녹음이 잘 됩니다. 통화 후에 기억이 가물가물할 때 매우 유용하지요. 가족과 재미있는 통화를 따로 모아 놓을 수 있어서 좋네요.

드랍박스 폴더 동기화 Dropsync

안드로이드 유료 앱

▲ 드랍박스의 공유 파일을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에 동기화할 때 사용합니다. 동기화를 위한 다양한 옵션이 있어서 매우 유용한 앱이죠. 드랍박스를 사용하는 분께 꼭 권하고 싶은 앱입니다.

기념일 날짜 계산 어플 TheDayBefore

안드로이드 유료 앱

▲ 기념일을 계산해 주는 TheDayBefore. 여러 가지 D데이 앱을 사용해 보았지만, TheDayBefore가 사용하기 쉽고 편하네요. 이 어플로 아내에게 점수를 많이 땄지요. 광고 있는 무료 앱을 사용해도 좋지만, 너무 좋아서 유료 구매했습니다. 적극 추천 앱입니다.

듀얼 탐색기 구조의 X-plore 파일 관리자

안드로이드 유료 앱

▲ 폴더 단위로 음악을 듣다 보니 찾게 된 파일 관리 앱인데요, 양쪽 듀얼 탐색기 구조라서 파일 복사나 이동이 매우 편리합니다. 동영상·음악·사진·텍스트 파일을 보는 자체 플레이어가 있어서 다른 앱 이동 없이 파일을 볼 수 있어서 편합니다. 파일 관리자를 찾는 분께 꼭 권하고 싶은 앱입니다.

빠른 메모 1초 메모

안드로이드 유료 앱

▲ 휴대폰 상단바 메뉴를 이용해서 빠르게 메모를 입력할 수 있는 1초 메모입니다. 지금은 별로 사용하지 않고 구글 Keep을 사용합니다. OneSwipe로 앱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보니 1초 메모를 사용할 일이 점점 줄어서요.

조르테 칼린더

안드로이드 유료 앱

▲ 홈화면 위젯으로 사용하기 편한 조르테입니다. 아기자기한 아이콘을 넣어서 할일을 등록할 수 있고 구글 캘린더와 연동이 잘 돼서 사용하고 있지요.

할일 관리 Tasks

안드로이드 유료 앱

▲구글 할일 관리와 연동하는 할일 앱으로 사용 방법이 매우 단순하고 쉽습니다.

자동화 어플 타스커

안드로이드 유료 앱

▲ 회사에 도착하면 WiFi를 켜고 집에 도착할 때 쯤 아내에게 퇴근 메시지를 전송하는 등 여러 가지 자동화 기능을 구현하는 매우 강력한 앱 타스커(Tasker)입니다. 공부하는 재미도 있고 정보를 공유하는 즐거움도 있는 타스커. 그러나 배터리 소모가 많아서 사용하지 않은지 꽤 되었죠. 한때는 어떻게 가지고 놀까 사용 방법을 많이 연구(?)하고 고심했던 앱입니다.

통화중 녹음 어플 오토메틱 콜 레코더

안드로이드 유료 앱

▲ ACR 사용하기 전에 유용하게 사용했던 통화 중 녹음 어플 오토메틱 콜 레코더입니다. 국내 개발자가 만들어서 문제가 있으면 메일로 업그레이드를 부탁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 안타깝게도 녹음이 되지 않는 문제가 계속 발생해서 ACR로 바꾸었죠.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