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 4종 중 오픈형 젠하이저 RS185 개봉기

젠하이저에서 지난 7월에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로 RS165, RS175, RS185, RS195 4종을 발표했죠. RS165가 저음을 강조하여 활기찬 사운드를 제공한다면, RS175는 가상 서라운드 기능으로 영상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고, RS185는 오픈형 디자인에 비압축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RS195는 사용자의 특별한 청취 요구를 충족시키는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해서 TV 시청이나 음악 감상에 따라 기호에 맞추어 사운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젠하이저 RS185

위 4개의 모델 중 어느 하나라도 사용해 보았으면 했는데 반갑게도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185를 사용해 볼 기회가 생겼네요.

젠하이저 오픈형 무선 헤드폰 RS185

모두 좋은 제품이지만, RS185라서 더 반가웠던 것은 오픈형 헤드폰이라 답답함 없이 시원한 음질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선 작동 거리도 무려 100m나 됩니다. 블루투스 헤드폰의 경우 말로는 10m까지 된다고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면 훨씬 못 미치죠. 또한, 젠하이저 RS185는 한 번 완충하면 18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여러모로 무선 헤드폰으로 장점을 갖추었네요. 음질이야 젠하이저 제품이니 믿을 수 있구요.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

앞으로 보름 정도 사용해 볼 수 있는데요, 열심히 사용해 보고 장점과 단점을 모아서 사용 후기를 자세히 올리겠습니다. 이 번글은 젠하이저 RS185를 직접 만져 보는 기념으로 개봉기를 올립니다.

오픈형 젠하이저 RS185 개봉기

▲ 개봉기라고 박스 사진을 올리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박스 디자인까지 상세히 설명하는 것은 왠지 친절이 과한 것 같아서요. 그래도 전면 샷 한 장 올립니다. 대여받은 제품이라 상태가 깨끗하지 못합니다. 이점 양해해 주세요.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185 구성품

젠하이저 RS185

▲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185 구성품입니다. 광학 디지털 케이블, 스테레오 RCA 케이블, RS185 본체, 주의 사항과 사용 설명서, 국가별 어댑터 코드와 충전기가 들어 있습니다.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

▲ 충전기는 국가별 가정용 전압에 맞춘 코드를 조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 어댑터 코드를 충전기에 꽂기만 하면 되지요.

오픈형 젠하이저 RS185 개봉기

▲  220V 전원 어댑터를 조립한 모습입니다.

젠하이저 RS185

▲ 광학 디지털 케이블, 스테레오 RCA 케이블입니다. 이 구성품만 보아도 젠하이저 RS185가 광학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

▲ CD까지 포함된 주의 사항과 사용 설명서인데 퀵 가이드만 보아도 RS185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젠하이저 무선 TR185 송수신기

오픈형 젠하이저 RS185 개봉기

▲ 젠하이저 오픈형 무선 헤드폰 RS185입니다. TR185 송수신기와 HDR185 헤드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젠하이저 RS185

▲ TR185 송수신기의 구성은 매우 간단합니다. 전면에는 버튼 하나와 다이얼이 있어요. 버튼은 아날로그 신호의 입력 레벨을 수동으로 다룰지 자동으로 다룰지를 선택하고, 다이얼은 수동일 때 감도를 조절합니다. 처음에는 전원 버튼이 보이지 않아 한참 돌려 보았죠. 그러나 켜졌다는 LED만 있을 뿐 전원 스위치는 따로 없습니다. 대신에 헤드폰에 있는 전원 버튼을 같이 사용합니다.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

▲ 뒷면에는 광학 디지털 단자와 아날로그 신호를 받는 단자가 있고, 디지털 또는 아날로그르 선택하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아래에는 충전기와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구요.

오픈형 젠하이저 RS185 개봉기

▲ 레벨 제어를 ALC 즉, 자동 레벨 제어로 놓으면 아날로그의 입력 감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서 다른 오디오 장치로 전화할 때나 재생 중 다음 트랙을 클릭했을 때 원치 않는 볼륨 증가를 피할 수 있습니다. MLC를 이용하면 볼륨을 조절하듯이 본체 밑 부분에 있는 MLC 다이얼을 사용합니다.

젠하이저 무선 HDR185 헤드폰

젠하이저 RS185

▲ 젠하이저 무선 HDR185 헤드폰입니다. 잠시 들어 보니 역시 젠하이저라는 생각이 듭니다. 플랫하다기 보다는 베이스가 좀 강조된 느낌인데, 중저음을 선호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무선이면서도 젠하이저 HD650 수준이라는 글을 보았는데, HD650에 저음을 좀 더 보강한 것 같습니다. 이 같은 생각은 저의 주관적인 느낌이므로 참고만 하시고 직접 청음하시기를 바랍니다.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

▲ 벨벳 소재로 보이는 이어패드는 피부에 닿는 느낌부터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오픈형 젠하이저 RS185 개봉기

▲ 레벨 선택이나 좌우 음량 크기 조절, 볼륨 조절하는 버튼을 오른쪽에 모두 모아 놓았습니다.

젠하이저 RS185

▲ 헤드 밴드에는 젠하이저 헤드폰에 많이 보이는 좌우로 분리된 쿠션을 사용해서 정수리 눌림 같은 불편함이 없습니다. 밴드 가운데에 충전을 위한 단자가 보이네요.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RS 시리즈

▲ TR185 송수신기 상단에 충전을 위한 단자가 있어서 올려 놓기만 하면 연결되지요.

오픈형 젠하이저 RS185 개봉기

▲ 단자가 왜 3개일까 했는데, 아마도 좌우 방향에 관계 없이 올려 놓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올려 놓으면 헤드폰이 충전되며 LED 색상으로 완충을 여부를 보여 줍니다. 충전 중일 때는 적색,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이 되지요.

젠하이저 RS185

▲ 크기 비교를 위해 책상 위에 놓아 보았습니다. TR185 송수신기를 거치대 역할까지 하도록 디자인한 것은 매우 좋은 생각이네요. 귀한 헤드폰을 함부로 바닥에 굴러 다니지 않게 딱 올려 놓으면 정리하듯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으니 말이죠. 그러면서 충전도 하고.

이상으로 젠하이저 RS185 개봉기를  보여 드렸는데요, 앞서 언급했듯이 열심히 사용해 보고 자세한 사용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이 글에 사용된 젠하이저 RS185는 체험을 위해 젠하이저로부터 대여 받았습니다.'

● 바다야크 추천 글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