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Gmail)에서 중요한 메일이 스팸함으로 빠지지 않도록 필터 추가 방법

2014.10.31 07:12 컴퓨터/구글

지메일(Gmail)에서 중요한 메일이 스팸함으로 빠지지 않도록 필터 추가 방법

지메일을 주력 메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맛은 없어도 체계적인 인터페이스는 매우 편리합니다. 그런데 며칠 전에 있었던 이상한 일이 또 생겼네요. 메일을 잘 주고받아 왔던 지인의 메일이 이상하게 스팸함으로 빠져 버린 것이죠. 당혹스러운 것은 이후에 답변을 요구하는 메일은 정상적으로 받았습니다. 즉, 같은 발신자의 메일인데 어떤 이유 때문이지 스팸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생기네요.

문제는 변명해도 이상한 놈이 되어 버립니다. 이전 메일이 스팸함으로 빠져서 확인하지 못했다고 말해야 하는데, 그렇다면 지금 메일은 어떻게 받았나요?

메일을 이상 없이 주고받았다면 지금껏 그 발신자의 메일은 스팸으로 빠질 것이라고는 생각지도 않았습니다. 또한, 한 번 스팸으로 분류되면, 이후로 그 발신자의 메일은 스팸을 풀기 전까지는 계속 스팸으로 분류되는 줄 알았죠. 그러나 그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잘 받아왔던 지인의 메일도 내용에 따라서, 또는 어떤 이유로 스팸함으로 빠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주기적으로 스팸함을 확인해야겠습니다만, 귀찮은 일이죠. 혹시나 확인해 보니 필터 만들기에 다행히도 스팸으로 분류하지 않도록 하는 옵션이 있네요. jks@badayak.com처럼 badayak.com에서 보내는 메일은 스팸에 걸러지지 않고 중요한 메일로 분류되도록 필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지메일 필터 생성

Gmail Filter

▲ 필터를 추가하기 위해 환경설정을 실행합니다.

Gmail Filter

▲ 필터>>"새 필터 만들기" 를 선택합니다.

Gmail Filter

▲ badayak.com에서 보내 오는 메일을 모두 선택하기 위해 보낸 사람 항목에 badayak.com을 입력하고 "이 검색 기준으로 필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Gmail Filter

▲ "절대 스팸으로 신고하지 않음"과 "항상 중요 메일로 표시"도 체크한 후 "필터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Gmail Filter

▲  필터가 생겼네요. 스팸뿐만 아닐 자동 라벨 적용과 쓸데 없는 메일은 바로 삭제하는 필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