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흑백모드로 눈 피로 줄이는 방법

2018.03.30 04:30 모바일/안드로이드

갤럭시S8 흑백모드로 눈 피로 줄이는 방법

삼성 갤럭시S8이 LG V30처럼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라서 흑백화면으로 만들어 주는 LG V30의 보기 편한 모드 버튼이 있는 줄 알았는데 없네요. 대신에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있어서 실망했는데, 다행히 갤럭시S8도 흑백 모드를 지원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다른 갤럭시에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보다는 흑백 모드가 확실히 눈 피로를 줄여 줍니다. 갤럭시S8에서 흑백모드를 어떻게 설정하는지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갤럭시S8에서 흑백모드를 설정합니다.
  2. 전원버튼과 음량 올리기 버튼을 동시에 누를 때마다 컬러에서 흑백으로, 흑백에서 컬러로 바뀌도록 합니다.

갤럭시S8 설정에서 흑백모드로 변경하거나 컬러로 복귀하려면 과정이 길어서 불편합니다. 갤럭시S8의 경우 전원 버튼과 음량 올리기 버튼을 동시에 같이 누르면 "다이렉트 실행"이 실행되는데, "다이렉트 실행"을 이용하여 컬러·흑백을 번갈아 가며 바뀌도록 설정하는 것이 편합니다. 이런 이유로 과정이 두 가지입니다.

LG V30으로 바꾸면서 흑백모드를 매우 요긴하게 사용하는데 주위에 많은 분이 이런 기능이 있는 줄 모르더군요. 아이폰은 몇 년 전부터 기능을 제공해 왔는데도 아이폰을 몇 년간 사용하는 분이 그런 방법이 있냐고 놀라네요. 방법을 알려 주면 얼마나 좋아하던지요. 밖에서 쉽게 만나는 스몸비를 보더라도 스마트폰 사용이 많아진 요즘 눈건강을 위해서도 스마트폰의 흑백모드는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LG V30과 아이폰의 흑백모드 설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설정>>접근성>>시각>>색상조정

갤럭시S8 흑백모드 설정 방법

▲ 갤럭시S8의 설정을 실행한 후 접근성>>시각>>색상조정을 차례로 탭합니다.

갤럭시S8 흑백모드 설정 방법

▲ 색상 조정 중에 흑백음영을 체크합니다. 이제 갤럭시S8은 흑백모드가 되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앱과는 달리 아예 컬러가 보이지 않지요. 흑백모드 설정은 되었지만, 매번 이렇게 설정해서 사용해야 한다면 너무 불편합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다이렉트 실행"을 이용합니다.

간편히 흑백 모드 변경을 위한 다이렉트 실행

갤럭시S8 흑백모드 설정 방법

▲ 설정>>접근성>>다이렉트 실행을 차례로 탭한 후 "색상 조정"을 체크합니다. 다이렉트 실행이 되면 색상조정이 실행되는 것이죠.

갤럭시S8 흑백모드 설정 방법

▲ 이제 전원 버튼과 음량 올리기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흑백 모드로 변경됩니다. 다시 버튼을 누르면 컬러 모드가 되고요.

LG V30의 보기 편한 모드에 비해 아쉬운 점은 시간 설정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LG V30에서는 시간을 정해서 오후 10시부터 흑백모드가 되었다가 오전 6시가되면 컬러 모드로 자동 변경할 수 설정할 수 있습니다. 때로 LG V30이 흑백이 되어있으면 10시가 넘었구나 알게 됩니다. 이렇게 시간 설정을 이용하면 참 편한데, 갤럭시S8에는 없지요. 자동 앱을 사용하면 가능할 수 있겠지만, LG V30의 보기 편한 모드처럼 접근이 쉽게 독립 기능으로 빼 놓으면 좋겠네요.

그래도 다이렉트 실행으로 간편히 흑백 모드로 변경할 수 있으니 다행이지요. 컬러보다는 확실히 흑백 모드가 눈의 피로가 적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