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마이클라우드 개인 클라우드를 위한 퍼스널 클라우드 스토리지

2014.02.09 14:36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WD 마이클라우드 개인 클라우드를 위한 퍼스널 클라우드 스토리지

웨스턴디지털(이하 WD)에서 개인용 클라우드 WD 마이클라우드(My Cloud)를 출시했습니다. 드랍박스, 네이버 N드라이브, 다음 클라우드 등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스토리지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음에도 WD 마이클라우드 같은 개인용 클라우드 시스템이 필요한 이유는 월 단위로 나가는 비용 없이 충분한 용량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몇 십에서 몇 백 메가가 아니라 WD 마이클라우드를 사용하면 2TB, 3TB, 4TB는 물로 최대 16TB까지 운영할 수 있죠.

WD 마이클라우드 퍼스널 클라우드

 

▲ 사진이나 영화를 장소에 관계 없이 볼 수 있으면 좋을 텐데 무료로 제공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로는 모든 파일을 담기에 용량이 턱 없이 모자릅니다. 충분한 용량을 갖추려면 매달 적지 않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요. 그렇다고 컴퓨터를 하루 종일 켜 놓기에는 부담되고. 그래서 작은 크기의 NAS나 클라우드 장비를 설치하고 싶은데, 문제는 설치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요즘은 그래도 많이 간편해졌지만, 한 번쯤 운영해 본 사람에게는 쉬워 보여도 처음 사용하는 분은 당황스럽죠.

WD 마이클라우드의 최고 장점은 사용하기 쉽다?

WD 마이클라우드 퍼스널 클라우드

 

▲ 그렇다면 과연 WD 마이클라우드는 얼마나 사용하기 쉬운지 보겠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를 전원 연결해서 켠 후 네트워크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PC에서 WD가 제공하는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WD 마이클라우드 퍼스널 클라우드

 

▲ 다음 버튼 몇 번 클릭으로 설치는 끝납니다. 설치하는데 몇 초도 안 걸립니다.

WD 마이클라우드 퍼스널 클라우드

 

▲ 설치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네트워크에 연결된 WD 마이클라우드가 보입니다.

WD 마이클라우드 퍼스널 클라우드

 

▲ WD 마이클라우드를 선택하면 저장된 파일을 선택할 수 있고 볼 수 있지요. 어떻습니까? 간단하지요?

DLNA  스마트 TV 무선 전송

 

▲ 와이파이를 갖춘 스마트 TV라면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진이나 영화를 볼 수 있지요.

DLNA  스마트 TV 무선 전송

 

▲ 거실과 방에 설치된 TV,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태블릿PC가 있다면 각자 보고 싶은 영화를 볼 수 있지요. 

DLNA  스마트 TV 무선 전송

 

▲ WD 마이클라우드는 다양한 OS와 단말기를 지원하므로 WD 마이클라우드 하나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미디어 서버를 갖출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보는 WD 마이클라우드 데모

▲ WD 마이클라우드 발표회에서 보여준 데모입니다. 설치 방법이 간단해서 동영상 길이도 짧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 두 가지 모델

WD 마이클라우드 개인 클라우드

 

▲ WD 마이클라우드는 용량과 크기에 따라 2가지 제품으로 나왔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 개인 클라우드

 

디자인과 크기가 딱 가정용에 어울리는 WD 마이클라우드. 2TB에서 4TB까지 용량을 갖출 수 있습니다. 두툼한 책처럼 보이는 WD 마이클라우드는 협소한 장소에 설치할 수 있어 공간적인 부담이 없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 개인 클라우드

 

▲ 4베이의 WD 마이클라우드 EX4입니다. 하드디스크를 4개까지 장착할 수 있어서 4TB 하드디스크를 사용한다면 16TB 대용량을 갖출 수 있지요. 16TB이면 가정은 물론 소규모 사무실에 사용해도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하드디스크 설치가 간단한 WD 마이클라우드 EX4

하드디스크를 4개 장착할 수 있는 WD 마이클라우드 EX4는 특히, 하드디스크 장착이 쉽습니다. 어떤 나사 조임 없이 하드디스크를 그대로 WD 마이클라우드에 설치할 수 있죠.

WD 마이클라우드 EX5 퍼스널 클라우드

 

▲ WD에서는 NAS나 클라우드 전용 하드디스크 제품이 따로 있네요. 사진처럼 빨간색 라벨이 바로 NAS 전용 하드디스크입니다.

WD 마이클라우드 EX5 퍼스널 클라우드

 

▲ 하드디스크 그대로 WD 마이클라우드 EX4에 넣고 커버를 닫으면 장착이 됩니다. 나사 하나 사용하지 않는 아이디어가 훌륭하네요.

동영상으로 보는 WD 마이클라우드 EX4의 하드디스크 장착 모습

▲ 어떻게 WD 마이클라우드 EX4에 장착하는지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가전제품 같은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TV와 PC, 태브릿PC 등 사용하는 개인 디바이스가 늘어날수록 가지고 싶은 것이 용량 크고 사용하기 편한 네트워크 클라우드 스토리지입니다. 개인별로 가지고 있는 미디어 파일은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 여기 저기 흩어져 있는 파일은 혼란스럽고, 그래서 관리는 힘들고 백업에 대한 불안은 항상 밀린 숙제 같지요.

그래서 더욱 개인 클라우드 스토리지가 필요하지만, 1인 1클라우드 스토리지가 되기 위해서는 그만큼 가전제품처럼 사용하기 쉽고 편해야 합니다. 아마도 이런 생각에서 나온 제품이 WD 마이클라우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과연 얼마나 쉽고 편한 개인용 퍼스널 클라우드 제품인지 기대해 봅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저는 제품 사진들 너무 애매하게 나와서 제대로 못 실었는데 말이죠 ;ㅁ;
    쏠쏠하니 개인용으로 써볼만한 녀석인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