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바이오 탭 11 초기화, 복구 및 바이오스 설정을 위한 어시스트 버튼 사용 방법

2013. 12. 5. 07:03 컴퓨터/PC

소니 바이오 탭 11 초기화, 복구 및 바이오스 설정을 위한 어시스트 버튼 사용 방법

소니 바이오 탭 11에 버추얼 박스를 설치해서 여러 가지 OS를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VT-x features locked or unavailable in MSR. (VERR_VMX_MSR_LOCKED_OR_DISABLED) 에러가(관련 링크) 발생하네요. 이미 경험했던 에러라서 버추얼 박스의 설정을 변경하는 대신 소니 바이오 탭 11의 바이오스 설정에서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 옵션 값을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보통 바이오스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려면 키보드를 이용하지만, 소니 바이오 탭 11은 어시스트(Assist) 버튼으로 간단히 호출할 수 있습니다.

▲ 어시스트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소니 바이오 탭 11이 켜지면서 VAIO Care(이후 복구 모드)가 실행됩니다. 어시스트 버튼을 이용하는 것이 키보드에서 DEL 키나 F2, F4 같은 기능 키를 사용하는 것보다 편합니다. 키보드의 경우 제조사별로 사용하는 기능 키가 다르고 부팅 중에 타이밍에 맞추지 못하면 윈도우로 부팅해 버리기 때문에 어시스트 버튼이 편해도 매우 편하죠.

▲ 어시스트 버튼으로 호출된 복구 모드입니다. 복구 모드에서는 바이오스 설정뿐만 아니라 소니 바이오 탭 11을 복구하거나 복구 미디어를 이용하여 출하 상태로 돌릴 수도 있습니다.

소니 바이오 탭 11의 복구 및 초기화

▲ 복구 모드의 메뉴입니다. 호기심에 "문제 해결 시작(복구)"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PC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이유로 인해 손상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컴퓨터가 이상해지면 복구하는 방법을 몰라 당황하게 되는데 소니 바이오 탭 11은 어시스트 버튼으로 간단히 복구 기능을 호출할 수 있네요.

▲ 어떤 방법으로 소니 바이오 탭 11을 복구하나 궁금했는데 USB 드라이브, 네트워크, 윈도우 복구 DVD 또는 PC 고급 도구를 사용할 수 있네요. PC 고급 도구를 실행하기 위해 "문제 해결"을 선택했습니다.

▲ 역시 복구 또는 초기화 메뉴를 제공하는 군요. 또한 바이오 복구 솔루션 메뉴가 있네요. 아마도 복구 솔루션은 바이오 만의 복구 프로그램이겠죠?

▲ 역시 예상대로 바이오 복구 솔루션이 따로 실행되네요.

▲ 복구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초기 설정이나 파티션 또는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해서 복구할 수 있군요.

소니 바이오 탭 11의 바이오스 설정

이번에는 소니 바이오 탭 11의 바이오스 설정 화면을 보겠습니다.

▲ 바이오스 설정 화면은 친근한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설정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지요.

▲ Advanced의 첫 번째 항목이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이네요. Disabled 되어 있는 값을 Enabled로 변경했습니다.

▲ 이제 소니 바이오 탭 11에서 버추얼 박스를 통해 우분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얇은 태블릿PC에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뿐만 아니라 다양한 OS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니 놀랍습니다.

소니 바이오 탭 11에서 제공하는 어시스트 버튼을 이용하여 복구 모드를 실행해서 초기화 또는 복구하거나 바이오스를 설정하는 방법을 보았습니다. 다시 언급하지만, 키보드를 이용하는 것보다 어시스트 버튼을 이용하니 편하네요. 다른 제조사의 제품에서도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버튼을 따로 제공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