찍딱 바르네 풀 테이프 딱풀보다 좋은 장점은?

2019.03.08 04:30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찍딱 바르네 풀 테이프 딱풀보다 좋은 장점은?

회사 입구에 물품 배송을 받으면 올려 놓는 선반 위에 귀여운 것이 보여서 호기심이 일었습니다. 처음에는 딱풀인 줄 알았는데, 풀이 아니라 스카치테이프 같은 접착제입니다. 이름도 재미있습니다, 찍딱 바르네 풀 테이프. 이름이 길어서 이후로 찍딱테이프라고 하겠습니다.

찍딱풀테이프

▲ 찍딱테이프입니다. 딱풀이라면 위아래 두께가 똑같고, 밑에 풀을 위로 올리는 회전 부분이 있지만, 찍딱테이프에는 없습니다.

딱풀테이프

▲ 뚜껑을 열었을 때, 풀 테이프라는 것을 몰랐다면 큼직한 화이트인줄 알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글씨를 지우는 흰색의 화이트가 없습니다. 스카치 테이프처럼 투명한데 화이트가 흰색 잉크로 글씨를 지운다면 찍딱테이프는 접착제가 발라집니다.

리필 가능한 찍딱테이프

찍딱 바르네 풀 테이프 딱풀보다 좋은 장점은?

▲ 찍딱테이프의 리필이 따로 판매되는지 밑을 열어서 교환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꺼내 보면 스카치 테이프를 감아 놓은 것 같습니다.

찍딱풀테이프

▲ 찍딱테이프 몸통에 그려진 화살표를 엄지 손가락 쪽으로 손에 쥐고 메모나 종이를 붙이려는 부분에 화이트로 글씨를 지우듯이 쭈욱 밀어서 접착제를 발라줍니다. 사진이라 잘 보일지 모르겠습니다. 화살표 부분에 살짝 접착제가 발라진 모습이 보이죠?

딱풀보다 좋은 찍딱테이프 장점은?

딱풀테이프

▲ 여기에 종이를 붙이면 되는데, 찍딱테이프가 풀 테이프보다 좋은 점은 기다릴 필요가 없군요. 딱풀은 젖은 상태로 오래가서 한참 기다려야 합니다. 붙이고 바로 떼면 떨어지지요. 그러나 찍딱테이프는 기다림 없이 바로 붙습니다. 붙이고 바로 떼려고 하면 종이가 찢어집니다.

찍딱 바르네 풀 테이프 딱풀보다 좋은 장점은?

▲ 풀보다는 스카치 테이프와 같은 접착제로 생각됩니다. 찍딱테이브를 바른 부분이 젖지도 않고요, 종이를 붙이면 바로 붙습니다. 기다릴 필요가 없지요. 다만, 붙일 때 주의해야 합니다. 딱풀처럼 붙였다가 다시 때서 옮겨서 붙일 수 있는 시간 여유가 없습니다. 한 번 붙이면 끝.

찍딱풀테이프

▲ 딱풀은 바르는 면이 젖어서 울고 여러 번 풀질하게 되는데, 찍딱테이프는 바른 부분이 젖지도 울지도 않아서 좋고요, 여러 번 바를 필요도 없네요. 딱풀은 여러 번 바르다 보면 접착면이 두꺼워지기도 하는데, 찍딱테이프는두터워지는 것 없고요, 무엇보다도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딱 붙어서 편하군요. 누구의 아이디어인지 생각 참 잘했네요. 종이나 메모, 영수증 등을 붙이는 작업이 많은 분께 좋은 제품 같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그러니까 양면테이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