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퀵차치 3.0 USB 멀티 충전기

2019. 10. 8. 06:07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USB 5포트 멀티 고속 충전기

노트북 외에는 모두 USB 케이블로 충전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무선 이어폰 외에도 휴대용 선풍기까지 출근하면 먼저 가지고 있는 물건을 충전기에 물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보니 충전기가 한두 개가 아닙니다. 하나 물려 놓고 충전이 끝나면 다른 것을 물리고 하니 불편해서 5포트짜리 멀티 충전기를 구매했습니다.

▲ 박스에 퀄컴 차지3.0이 쓰여 있어서 퀄컴에서 충전기까지 만드나 했지만, 그것은 아니고 퀄컴 퀵 차지3.0 기술을 적용했다는 뜻이네요. USB 멀티 충전기를 찾아보면 대부분 제품이 퀄컴 퀵 차지 3.0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 퀄컴 퀵 차지 3.0 기술을 적용하여 QC 3.0기기, USB 3.0 케이블 사용 시 일반 충전기 대비하여 약 4배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고 하니 좋기는 한데, 자세히는 잘 모르겠고 뭐 좋겠지요. 연결 기기 충전량 자동 감지 기능이 있어서 안전하겠네요. 그런데 5대 기기 동시 충전에 소비 전력이 40W이네요. 5포트 제품인데 40W는 부족하지 않을까요?

 

멀티 충전기 구성품

▲ 구성품은 충전 어댑터와 거치대, 전원 케이블입니다.

▲ 거치대는 여러 개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충전할 때 편합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짧은 충전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지 않네요. 하기는 마이크로 USB 포트, Type-C 포트를 구성해서 함께 판매하려면 가격이 오르겠지요. 그러나 가지고 있는 것이 죄다 길어서 선 관리가 어려워요.

▲ 짧은 길이의 충전 케이블을 구매할까? 그러기에는 또 돈이 아깝고...

 

길이가 짧은 케이블을 함께 제공했으면

5개 포트가 모두 고속 충전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고요. 한 개만 고속 충전, 4개는 일반 충전입니다. 스마트 기기가 QC 3.0을 지원하느냐 마느냐를 따지지 않고 최근에 나온 기기 중에 스마트포과 태블릿에 사용하고 나머지 일반 포트에는 이어폰이나 휴대용 선풍기를 주로 사용합니다.

▲ 충전 어댑터를 여러 개 사용하다가 멀티 충전기를 사용해서 책상 위가 깨끗해 질 줄 알았는데, 사용하는 케이블이 죄다 길어서 정신이 사납네요. 제품 박스에 올려진 사진처럼 짧은 케이블도 함께 포함되었으면 더욱 좋았겠습니다. 지금은 멀티 콘센트의 포트를 줄일 수 있었서 사용합니다만, 막상 사용해 보니 그닥 필요성을 못 느끼겠네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