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모바일 앱 2.0 업데이트에 바라는 내용

2020. 1. 24. 08:00 IT·인터넷/블로그

티스토리 모바일 앱 2.0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티스토리 앱을 자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PC에서 작성한 글을 모바일 앱에서 수정할 수 없는 이유가 가장 큰데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제일 많이 투자하는 것이 글 작성입니다. 블로그의 최고 관리 방법은 새로운 글을 끊임없이 올리는 것이라고 생각해서 계속 글을 작성하려면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짬짬이 장소에 따라서 PC와 모바일을 오가며 글을 작성하는데요, 그러나 이전 티스토리 앱은 PC에서 작성한 글을 수정할 수 없어서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가끔 댓글 알리미로만 썼었죠. 그러나 댓글을 올리는 분이 많지 않다보니 티스토리 앱을 사용할 일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앱이 2. 0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PC를 오가며 글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웹 브라우저로도 글을 작성할 수 있지만, 티스토리 에디터의 메뉴나 버튼 같은 컨트롤 사용이 불편합니다. 무엇보다도 티스토리 앱의 에디터가 빠릅니다. 글을 쉽게 선택할 수 있고 빠르게 편집 모드로 바꿀 수 있습니다.

PC와 연동하여 글을 작성할 수 있어서 하루에도 여러 번 티스토리 앱을 실행합니다. 자주 사용하다 보니 이제는 티스토리 앱에 욕심이 생기네요. 이렇게 바뀌었으면 좋겠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면 편할 것 같고.

에디터 업그레이드

티스토리 앱 2.0에서 가장 바라는 것은 좀 더 편리한 에디터입니다. 앱 2.0이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아서 PC 에디터와 많이 다릅니다. 버그도 보이고요. 가장 큰 차이라면 PC에서 작성했을 때와 앱 2.0에서 작성했을 때 생성되는 HTML 코드가 다릅니다. 그러나 PC 웹과 연동할 수 있는 모바일 에디터라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PC 에디터와 똑같은 결과물이 작성되기를 바랍니다.

 

피드에 티스토리 스토리 추가

정말 이해가 안 되는데요, 티스토리 앱 2.0에서는 내가 구독한 블로그의 글만 봉 수 있습니다. 피드 탭만 있는데요, 티스토리에 올라오는 다른 분의 글을 보려면 웹브라우저로 옮겨야 합니다. 티스토리 앱에서 모두 할 수 있는 일을 웹브라우저로 이동하는 것은 너무 안타깝습니다. 스토리 탭이 추가돼서 더 많은 글을 티스토리 앱에서 보고 싶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이웃을 알게 되는 기회도 얻고요.

검색 추가 및 기능 강화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토리와 검색 기능을 갖춘다면 티스토리 내에서는 앱에서 모두 처리할 수 있겠습니다. 아울러 검색 기능이 강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는 티스토리 앱에만 건의하는 내용이 아닙니다. 티스토리의 검색을 사용할 때마다 결과가 빈약해서 항상 아쉽습니다.

저의 블로그 검색을 보면 구글 맞춤 검색이 어색하게 얹져 있습니다. 웹 디자인을 잘 몰라서 다른 분이 만든 스킨을 가져다가 꾸역꾸역 수정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티스토리 검색 창이 있지만, 없애고 스킨 디자인에 어울리지 않이도 구글 맞춤 검색으로 바꾸었습니다.

▲ 왼쪽은 티스토리 검색이고 오른쪽은 구글 맞춤 검색입니다. 보시면 검색 결과의 품질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래서 구글 맞춤 검색 결과에 광고가 많이 달리고 블로그 스킨을 벗어나지만, 그래도 검색을 제대로 찾아주니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앱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할 수 있다면 티스토리 앱의 활용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1. 매우매우 공감하는 바 입니다!
  2. 스토리 사라진 부분은 꾸준하게 이야기가 나오는데에 반해, 업데이트에는 항상 반영되지 않더라구요.. 공감합니다.
  3. 이하동문 입니다! 구독하고 가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한 한해 되시길 바랄께요!!
  4. 저도 바라는 바입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5. ㅎㅎㅎㅎ 좋은글입니다!! 앱에서 다른 구독이 아니신분들의 피드? 찾고싶어서 한참 헤맸네요 ^^
    • 칭찬의 말씀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앱에서 더 많은 분의 다양한 글을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