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최적 온도와 시간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최적 온도와 시간

· 댓글개 · 바다야크

호박 고구마 구매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를 맛있게 굽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방법이 조금씩 다 다르네요. 다만, 낮은 온도에서 여유 있게 굽든 것이 당도를 높여서 맛있다는 것에는 의견이 일치합니다.

그래서 결정한 것이 160도에 40분.

▲ 온라인 쇼핑몰에서 고구마를 구매했는데요, 오우~ 물로 씻었는지 흙이 전혀 없이 깨끗하게 배송해 왔네요. 제일 큰 것으로 고를까 하다가 100g에서 300g 사이가 상특이라고 제일 많이 사간다고 해서 선택했는데, 이것도 좀 크군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160도 40분

▲ 고구마를 물로 깨끗이 씻어서 에어프라이어에 넣었습니다. 흘러 내릴 기름 같은 것이 없어서 종이 포일은 밑에 깔지 않고 올렸습니다.

▲ 온도를 160도, 시간은 40분으로 맞추었습니다.

▲ 이제 고구마 굽기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데... 40분 후 경쾌한 띵~ 소리가 들립니다. 여기서 바로 에어프라이어를 열지 않고 10분 정도 뜸을 들였습니다. 누가 알려 준 것은 아니고요, 에어프라이어에 열이 많이 남은 것 같아서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10분 뜸 들이기

▲ 10분이 지났지만, 아직 에어프라이어 안에는 후끈합니다. 오호~ 고구마를 가스로 구울 때처럼 구워졌네요. 물로 찌는 것과 달리 고구마 안의 습기가 빠졌는지 껍질이 덜렁 거리는 모습입니다. 이런~ 가운데 고구마가 터졌군요. 앞으로는 젖가락으로 구멍을 내야겠습니다.

▲ 손으로 잡고 있기 힘들 정도로 뜨거운데요, 고구마 속 안까지 잘 익었네요. 그야말로 촉촉합니다.

▲ 맛을 보니 부드럽고 고구마가 참 다네요. 고구마는 껍질채 먹어야 속이 편하고 좋다고 해서 벗기지 않고 먹었는데요, 에어프라이어 열로 구워서인지 껍질이 조금 질깁니다. 앞서 언급했듯 고구마를 가스불로 직화냄비로 구운 것 같습니다.

▲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를 굽는 것이 가스불로 직화냄비를 이용하는 것보다 안심이 돼서 좋네요. 타이머가 있어서 알아서 꺼지니까 말이죠. 가스는 깜빡 잊으면 정말 난감하지요. 맛있는 고구마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