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최적화 간단 방법

2020. 11. 11. 08:00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을 빠르게 설정

MS 윈도우는 GUI 환경이라서 화려한 그래픽은 멋지지만, 그렇다고 버벅 거리는 것을 참으면서까지 사용하고 싶지 않습니다. 화려함보다는 빠릿빠릿한 윈도우가 더 좋은데요, 여러 가지 윈도우10 최적화 방법 중에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방법이 시각 효과 조정이 아닐까 싶어요.

시각 효과를 조정한다고 윈도우10이 빨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시각 효과를 주기 위해 느리게 움직이던 모습이 없어지니 빨라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이죠. 노트북이 구형이어서 좀 답답하다 싶으면 시각 효과를 낮추어 보세요. 느낌이 확 다를 것입니다.

윈도우10의 시각 효과 설정을 변경하려면 탐색기에서 "내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 고급 시스템 설정>>고급 탭>> 성능 설정>>시각효과 탭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0의 시각 효과 기능이 다양하지요? 최적 성능 옵션을 선택하면 모든 시각 효과가 사라집니다. 그렇다고 윈도우 XP로 바뀌지는 않네요.

▲ 다만, 폰트에 안티앨리어싱 기능이 꺼져서 글씨 보기가 너무 안 좋아요.

 

윈도우10의 Peek 기능은 뭐야?

▲ 그래서 "화면 글꼴의 가장자리 다듬기" 옵션만 체크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의 peek 옵션은 뭔가 했는데 창을 여러 개 띄웠을 때 윈도우를 최소화하거나 닫지 않고도 바탕화면을 볼 수 있는 기능이네요. 사용한 적이 있었나? 기억이 없어서 역시 기능 OFF. 윈도우에 그림자가 표시된다고 썩 보기 좋은 것도 아니고 창을 띄울 때 빨리 뜨는 것이 최고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