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방법

2020. 11. 9. 08:00 IT·인터넷/블로그

여행·맛집 소개 글을 올리지만, ...

블로그를 가지고 있으면 공통적으로 생기는 버릇이 있습니다. 멋진 곳을 보면 사진으로 담고 싶은데, 그냥 담는 것이 아니죠. 블로그에 올릴 소재를 찾았다 내심 반갑습니다. 맛집이라도 가면 카메라를 찾게 되는데요, 사진을 찍으면서 어떻게 글을 쓸지 고심까지 합니다만, 막상 글을 올리면 방문자 수가 영 시원찮습니다. 티스토리는 글마다 방문자 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썰렁하지요.

그도 그럴 것이 유명 여행지와 맛집이라면 이미 많은 분이 소개했을 텐데 당연하지 않을까요? 이를 알면서도 올린다면 조금 적극적인 방법으로 방문자 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평소에 카카오 맵을 이용하는데요, 모바일에서 가볼만한 정보나 근처 맛집을 찾으면 관련 블로그 글이 소개되어 있어서 꼭 읽어 봅니다. 이렇게 소개되는 글은 당연히 검색해서 찾은 글인 줄 알았습니다.

▲ 예를 들어 주문진에 가볼만한 커피숍을 찾았는데 커피바다를 알게 되었습니다.

▲ 커피바다 밑으로 소개되는 리뷰는 단순히 검색 엔진에 의해 소개되는 줄로 알았죠.

 

카카오맵에 리뷰 등록

▲ 그런데 스마트폰이 아닌 PC로 보니, "블로그 리뷰 등록"이라는 버튼이 있네요.

▲ 이런~ 글을 올리고 많은 분이 보아 주었으면 하고 바라기만 했는데, 리뷰를 지도에 올리는 방법이 있을 줄은 몰랐네요. 등록 방법도 간단합니다. 블로그의 글을 등록하기만 하면 됩니다.

▲ 아마도 최근에 올린 글이라서인지 첫 번째 글로 등록되었네요. 혹시나 하는 생각에 예전 글을 등록해 보았는데요, 역시 시간이 지난 글은 첫 번째 페이지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시간 순으로 배열이 되는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멋진 곳이나 맛집 글을 올렸다면 바로 카카오맵에 리뷰로 등록해 보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세아이아빠
    • 2020.11.09 08:28
    저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한 주 힘차게 시작하시고 감기조심하세요...^^
    • 삐요옹쾅
    • 2020.11.09 10:16
    와!!! 이런 캐꿀팁이 있었네요 ㅎㅎㅎㅎ 공감, 구독하고 갈게요! 감사합니당ㅎ
  1. 전에는 지도 삽입하면 자동으로 등록됐었는데 요즘 지도 삽입 기능이 제대로 동작을 안 해서 수동으로 해야하니까 불편해서 자꾸 안 하게 되네요. ㅜㅜ
  2. 오 좋은 정보네요. 아직 크롤링 안된 블로그 정보를 지도서비스의 리뷰란에 사람이 직접 등록하라는거네요 ^^:
  3. 앗! 이런 방법이 있었군요. 좋은 꿀팁 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