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 액티브2 애플 에어팟 페어링 방법

2021. 3. 2. 08:37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애플 에어팟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핸드폰의 앱을 이용하여 음악 파일을 넣을 수 있습니다. 즉,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페어링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요, 핸드폰 없이도 음악을 수 있어서 매우 편합니다. 핸드폰을 챙길 필요가 없고 잃어버릴 염려도 없습니다.

지금껏 여러 가지 무선 이어폰을 사용했습니다만, 가장 마음에 드는 이어폰은 애플 에어팟 프로입니다. ANC 기능과 음질도 훌륭하지만, 무엇보다도 착용감 때문에 다른 이어폰으로 바꿀 생각이 없습니다. 예전에는 넥밴드형 무선 이어폰을 사용했지만, 완전 무선 이어폰으로 바꾼 후로는 너무 무거워졌습니다.

그러나 완전 무선 이어폰은 가볍고 편하지만, 착용감과 더불어 얼마나 귀 안에 밀착되고 고정이 되는지가 중요합니다. 고개를 돌리거나 침을 삼키기만 해도 슬금슬금 귀에서 빠져나오는 이어폰은 아무리 음질이 좋아도 싫습니다. 아슬아슬한 느낌이 들 때마다 다시 귀에 꽂아 주고 밀어 넣고를 반복하게 되는데요, 불안한 느낌이 들고 음악 소리도 작아져서 정말 불편합니다.

사람마다 귀 모양이 달라서 애플 에어팟 프로도 불편하다는 분이 계시지만, 다행히 저에게는 잘 맞아서 하품을 해도 빠지지 않습니다. 정말 놀라운데요, 안타깝게도 애플 제품에만 최적화가 되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안드로이드용 에어팟 프로 앱이 없어서 업그레이드하려면 딸아이의 아이폰을 빌려야 합니다.

갤럭시 워치와 페어링하는 방법만 알려 주면 되지 뭐 이렇게 말이 많은가 핀잔을 주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실은 좀 속상해서입니다. 이렇게 좋은 애플 에어팟 프로를 갤럭시 워치와는 블루투스 페어링이 되어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블루투스 페어링 잘 됩니다. 음악도 들립니다. 그러나 음량이 너무 작습니다. 작아도 너무 작아요.

안드로이드폰에서 애플 에어팟 프로 음량이 작으면 개발자 모드를 켜고 미디어 음량 동기화 옵션을 체크하면 된다고 하는데,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타이젠이라서인지 구글에서도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하겠네요. 어쩌면 저만의 문제일지 모르고 갤럭시 워치에서 애플 에어팟 프로와의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이 궁굼하신 분이 있을지 몰라서 글을 올립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 말고 백비트핏 오픈형 무선 이어폰으로 연결해도 음량이 작은 것을 보면 에어팟 프로가 애플 제품에만 최적화돼서 생기는 문제가 아닌것 같아요. 에어팟 프로보다는 음량이 크지만, 최대 음량으로 키워야 들을만 합니다. 나중에 갤럭시 워치와 애플 에어팟 프로의 음량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게되면 반가운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 페어링 준비

▲ 먼저 애플 에어팟 프로에서 페어링 준비를 합니다. 도어를 열어 놓은 상태에서 케이스 뒷면에 있는 버튼을 10초 이상 눌러 줍니다.

▲ 뒷면 버튼을 10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전면 LED가 백색으로 깜빡이게 됩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의 블루투스 페어링 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갤럭시 워치에서 페어링하여 애플 에어팟 프로를 등록하면 됩니다.

갤럭시 워치에서 페어링 실행 및 장치 등록

▲ 갤럭시 워치 화면을 아래로 쓸기 한 후 톱니바퀴 모양의 환경 설정 버튼을 탭합니다. 화면을 위로 쓸기로 스크롤해서 연결 메뉴를 선택하고 블루투스 메뉴를 탭합니다.

▲ 화면 쓸기로 위로 스크롤해서 "블루투스 오디오"를 실행한 후 찾기 버튼을 탭합니다.

▲ 사용 가능 장치에 에어팟 프로가 나오면 선택해서 페어링합니다.

▲ 에어팟 프로와 페어링은 되어도 음량이 작아서 답답합니다. 음량을 최고 15단계로 놓아도 소리가 작습니다. 얼마나 작은가 하면 갤럭시 버즈 플러스로 연결했을 때 1단계와 비슷합니다. 으~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1. 오 갤럭시워치로 에어팟을, 이건진짜 꿀팁이네요 ㅎㅎ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