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터 칼라 인쇄가 안 되고 흑백으로만 나올 때 해결 방법

2021. 11. 25. 07:47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삼성 프린터 칼라 인쇄가 안 된다면

윈도우10을 새로 설치했는데요, 네트워크로 연결된 프린터를 자동으로 검색해서 쉽게 추가했습니다. 역시 삼성 제품이라서일까요? 스캐너 기능을 갖춘 프린터인데 스캔 기능까지 한 번에 설치되었습니다. 정말이지 예전 윈도우에 비해 윈도우10은 너무 편해서 좋다 했는데, 이상하게 칼라 인쇄가 안 됩니다. MS워드·엑셀·구글 크롬으로 출력해 보아도 모두 흑백으로만 인쇄됩니다.

인쇄 옵션을 잘못 선택했나 이리 바꾸고 저리 바꿨지만, 계속해서 흑백으로 나옵니다. PDF로 출력해 보면 분명 칼라로 출력되는데....

혹시 윈도우를 잘못 설치한 것이 아닐까 해서 다시 깔까 하는 생각까지 했는데요, 이게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프린터 드라이브 때문이었네요. 윈도우10이 장치를 잘 찾는다고 칭찬했는데 삼성 사이트에서 제품의 소프트웨어를 찾아서 설치하니 칼라가 제대로 인쇄됩니다.

아마도 이 문제가 마이크로소프트만의 문제가 아닐 것입니다. 어디서 착오가 있는지는 모르지만, 윈도우10의 자동 장치 검색으로 설치가 잘 되었다고 해도 기능이 이상하면 해당 업체에서 제공하는 최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겠습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브 다운로드

문제가 되었던 프린터는 삼성 CLX-6260FR로 장치 검색으로 설치된 프린터를 제거하고 아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해결했습니다.

▲ 여러 가지 컴퓨터 환경에 맞추어 드라이버를 제공하는군요. 프린터 드라이버가 5개나 되어서 어떤 것을 받아야 하나 고르다가 윈도우 XP부터 윈도우10 64비트까지 지원하는 Universal Print Driver3를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했습니다. 바로 옆에 PS라고 쓰여 있는 것을 보니 이 드라이버가 PCL 같아서요. PCL과 PS 아무거나 설치해도 문제없지만, 일반적으로 PCL을 많이 사용하고 그래픽 작업하는 분은 PS를 많이 사용한다고 들었습니다.

설치 중에 네트워크로 연결된 프린터를 잘 찾아 주어서 쉽게 설치했습니다. 이런 줄도 모르고 윈도우를 밀려고 했으니....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