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igo - 소셜 북마킹 서비스

2007. 7. 5. 19:56 IT·인터넷
jwBrowser 5.15 release 38을 소개하는 글에 툴바에 대한 말씀을 드렸습니다. 감사하게도 많은 분이 댓글을 올려 주셨는데요, 그중에 exonline님께서 Diigo툴바가 안 된다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말씀을 보고 Diigo를 알게 되었는데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도 있지만 매우 훌륭한 소셜 북마킹 서비스였습니다.
Diggo Home Page

이미 유명하고 편리한 소셜 북마킹 서비스는 많이 나와 있습니다만 제가 사용하는 서비스는 웹 페이지의 주소만 등록됩니다.

그러나 Diggo는 마음에 드는 글의 웹 주소뿐만 아니라 그중에 문장을 선택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노트도 올려서 다른 분에게 정보를 줄 수 있고, 같은 글을 보신 분 중에는 올려진 노트에 자신의 생각을 추가하여 올릴 수 있습니다.

diigo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툴바를 설치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툴바를 싫어하시는 분도 많이 계십니다만 그런 분께도 감히 권할 정도로 서비스가 매우 훌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페이지를 방문하고 원하는 문장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툴바의 Highlight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는 팝업 메뉴에서 Highlight 메뉴를 선택하셔도 됩니다만 이 방법이 더 편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와 같은 방법으로 마음에 드는 문장을 선택하고 Highlight로 표시합니다. Highlight한 순서대로 번호가 붙여지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Diigo의 내 계정으로 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Diigo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등록되는 북마크에 대한 필요한 정보를 덧붙이듯 입력하고 [Submit and Close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다른 컴퓨터로 Diigo로 로그인해 들어가겠습니다. 그러면 등록한 북마크 목록이 출력됩니다. 이렇게 소셜 북마킹은 자료의 등록과 확인에서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번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고 선택한 문장을 보시려면 (2)번의 [Expand]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문장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외에도 소셜 북마킹 서비스로서 매우 훌륭한 기능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소 UI가 복잡하고 때때로 툴바의 문제인지 IE가 선택되지 않는 문제도 있지만 아직 베타 2이기 때문에 앞으로 정식 버전이 나오면 더욱 안정되고 더 훌륭한 소셜 북마킹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구름
    • 2007.07.05 22:43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구글노트가 400프로 더 편리하더군요.. 거의 중독되듯합니다..
    • 호~ 구글노트도 사용해 보아야 겠습니다.
      혹시 구글노트에서도 블로그로 포스팅하는 기능이 있나요?
  1. diigo 초창기땐 버그도 많고 브라우저도 많이 가렸지만 요즘은 그나마 좀 안정화되었죠.~
    앞으로 점점 더 좋아질것 같습니당.
    구글노트는 주기능이..스크랩서비스에 가깝고 diigo는 WAS (Web Annotation Service)라고 생각해요. ^^
    각 제품별로 지향점이 조금 다른듯합니다.
    기본은 WAS 이지만 소셜북마킹까지 확장성을 넓혔다~ 정도?
    흐흐 저는 JW ,FF, IE 요 순서대로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요, JW 가 젤 좋아요. 으하하.

    아무튼 diigo 도 JW에 넣어주세용~굽신굽신!

    추가질문> 스프링노트..에선 jw브라우저의 단축키가 안먹어요..ㅠㅠ (ctrl 로 탭닫기, 탭이동, 화면확대축소 등)
    • 네, 저도 diigo가 더 좋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전에 말씀 주신대로 파이어폭스에서는 에러가 적고 안정적이군요. ^^

      칭찬의 말씀 감사드리며, 지적하신 내용은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 좋은날
    • 2008.05.17 17:49
    그래도 보기엔 어렵게만 느껴지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