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매우 편리한 이미지 뷰어 - Imagine

매우 편리한 이미지 뷰어 - Imagine

· 댓글개 · 바다야크

컴퓨터를 아마도 속아서 구매했나 봅니다. 용산에서 조립으로 구매했는데, 1년도 못 된 것 같은데 점점 시스템이 느려지더니 5년 전에 구매한 PC보다도 느립니다. 사용할 때마다 속이 상하는데 이제는 부팅부터 안 되네요. 아이들이 난리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벼르고 있었기 때문에 깨끗하게 포맷하고 MS 윈도즈를 새로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이미지 뷰어로 유명한 Fast Stone 개발이 중단 되었나요? 웹 페이지가 열리지를 않네요. 이런 이런. faststone 서번에 잠시 문제가 있었나 봅니다. 다행히도 지금은 잘 열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업드레이드로 중복 실행이 되는 기능이 추가되기를 발랍니다.

다중 실행이 안 되는 것 외에는 어느 하나 흠이 없는 저에게는 최고의 이미지 뷰어 입니다. 그런데 그 Fast Stone의 홈페이지가 열리지 않네요. 아으~ 개발이 중단되면 안 되는데 말이죠.

그래서 대신할 프로그램을 찾아 보았습니다. 오호~ 정말 훌륭한 이미지 뷰어를 찾았습니다. Imagine라는 국내 개발자분이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이미지 뷰어로 기능이 매우 충실합니다. 사용하는 방법도 매우 쉽구요.

재미있게도 여러 개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움직이는 GIF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탐색기 쉘 확장으로 오른쪽 마우스 버튼 메뉴로 이미지를 미리 보기할 수 있습니다.

Imagine은 설치 타입뿐만 아니라 압축 풀기로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Ansi뿐만 아니라 Unicode 버전도 제공합니다.   64bit뿐만 아니라 Windows CE 버전도 제공하는군요. 리눅스 버전도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플러그인 기능도 제공하네요. 오호~ ALZ 포맷을 지원하는 플러그인도 있군요.

편리한 기능도 많군요. 여러 이미지를 선택해서 형식을 바꾸거나 회전 시켜 주는 일괄작업은 사용하기에 따라서 매우 편하겠습니다. 앞으로 계속 활발한 버전업을 기대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