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편집을 편리하게 슬라이드 구역 추가

2021. 12. 8. 18:17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팁, 여러 개의 슬라이드를 구역으로 구분

파워포인트에서 슬라이드를 다룰 때 보통 슬라이드 목록에서 슬라이드를 하나 클릭하고 복사·삭제하거나 위치를 이동합니다. 여러 개의 슬라이드를 편집하려면 슬라이드 목록에서 키보드의 ctrl 키 또는 shift 키를 함께 사용하여 슬라이드를 여러 개 선택한 후 복사·삭제·이동을 해야 하는데, 이후에 다시 같은 작업을 하려면 또 ctrl 키와 shift 키를 써가며 선택해야 합니다. 이렇게 반복해서 선택하기보다는 슬라이드 내용에 따라 구분하듯 구역을 나눈 후, 슬라이드 대신에 구역을 선택해서 여러 개의 슬라이드를 함께 처리하는 것이 편합니다.

▲ 슬라이드 목록에서 새 슬라이드를 만들고, 슬라이드를 선택해서 복사·삭제·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슬라이드를 함께 복사·삭제·이동하려면 작업 대상인 슬라이드를 Ctrl 키 또는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클릭으로 차례로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슬라이드를 하나씩 다루기보다는 아래의 방법에 따라 구역으로 나누어 보세요. 한 번 구역을 정하면 여러 개의 슬라이드를 처리하기 편합니다.

▲ 여러 개의 슬라이드를 함께 선택한 후 처리하는 경우는 대부분 내용 관계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슬라이드 목록에서 다른 슬라이드와 구별을 쉽게 하기 위해서도 구역을 삽입하면 보기에도 좋은데요, 적절한 이름으로 구역 이름을 지어주면 문서를 이해하는 데도 도움이 큽니다.

▲ 그림에서처럼 슬라이드 목록에 구역 두 개를 삽입했습니다. 구역 시작에서 다음 구역 전의 슬라이드는 마치 그룹으로 묶은 것처럼 다룰 수 있습니다. 즉, Ctrl 키와 Shift 키를 써가며 마우스 클릭으로 슬라이드를 일일이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 슬라이드를 선택하는 대신에 구역 지정으로 구역에 해당하는 슬라이드를 한 번에 선택에서 이동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