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아이패드·아이폰

아이폰 사설수리점에서 화이트 아이폰5를 블랙 아이폰5로 하우징 교체

2014. 12. 18. 07:58

아이폰 사설수리점에서 화이트 아이폰5를 블랙 아이폰5로 하우징 교체

화이트 아이폰5를 사용하던 회사 동료가 아이폰 사설수리점에서 블랙 아이폰5로 바꾸었다고 자랑하듯 얘기하네요. 아이폰5의 LCD 패널을 교체하면서 색상도 바꾸었답니다. 우와~ 아이폰 사설수리점에서 수리뿐만 아니라 아이폰 색상도 바꿀 수 있군요. 며칠 전에 갑자기 터치가 안 돼서 이통사 정액 요금제 가입 없이 단말기만 사려고 했는데 구할 수 없었답니다. 할 수 없이 아이폰 사설수리점에 맡기게 된 것이죠.

아이폰 사설수리점

▲ 놀랍게도 매우 정교하게 교체되었어요. 폰 주인이 우리 회사 유지원 선임으로 미남 순위 5위 안에 들고 늘씬 롱다리 그룹에 속하는 차도남 스타일이라서 화이트 아이폰보다 블랙 아이폰이 더 잘 어울리네요. (이름을 꼭 블로그에 올려 달라고 해서....약속 지켯어요.~~ ^^)

아이폰 사설수리점

▲ 원래부터 블랙이었다고 얘기해도 믿을 듯합니다. 재미있게도 아이폰5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이지만, 사설수리점에는 노랑, 빨강, 파랑 등 여러 가지 색상의 하우징이 있다네요.

아이폰 사설수리점

▲ 전에 사용하던 하우징은 그대로 주었데요. 그러고 보니 홈 버튼도 블랙이 되었군요.

아이폰 사설수리점

▲ 물론 홈 버튼뿐만이 아닙니다. 음량 조절과 음 소거 버튼까지 싹 바뀌었네요.

아이폰 사설수리점

▲ 유심 커버에 전원 버튼까지 싹~ 올 블랙.

아이폰 사설수리점

▲ 그래서 하우징뿐만 아니라 원래 사용하던 버튼까지 모두 주더랍니다. 그런데 화이트 홈 버튼은 보이지 않네요. 흘렸나?

아이폰 LCD 패널, 배터리, 하우징 교체 비용은?

아이폰 사설수리점

▲ LCD 패널 10만 원, 하우징 6만 원, 배터리 4만 원으로 총 20만 원이었는데 현금으로 계산하니 4만 원 깎아 주더랍니다. 그러나 웹 검색을 해 보니 좀 더 싼 곳이 있군요. 부품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더 저렴하게 가격 흥정할 수 있겠다 싶습니다.

고장뿐만 아니라 아이폰이 오래되어서 바꾸고 싶다면 새로 구입하기 보다는 부품을 교체하고 하우징을 바꿔서 새 제품처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단, 이렇게 사설수리점에서 수리받으면 애플 공식 AS센터에서 리퍼 교환을 받을 수 없다고 하니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