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카테고리 없음
  3. LG그램 키보드 높이 조절 부착식 노트북 거치대

LG그램 키보드 높이 조절 부착식 노트북 거치대

· 댓글개 · 바다야크

LG그램 2022 17인치는 화면이 큰 노트북이지만, 매우 얇아서 타이핑하기에는 키보드 높이가 너무 낮습니다.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BASEUS 부착식 노트북 스탠드 거치대를 구매했습니다. LG그램과 따로 가지고 다니면 불편할 것 같아서 일부러 노트북에 붙일 수 있는 제품을 선택했는데요, 거치대로 LG그램 키보드 높이를 높이니 확실히 타이핑이 편하네요.

작년에 구매한 부착식 거치대를 잘 사용하고 있어서 이번에도 같은 제품을 사려고 했습니다. 그때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는데요, 가격이 10달러 정도로 저렴하고 알루미늄 통짜 거치대입니다. 키보드 높이를 2 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면서 알루미늄 두께가 두꺼워서 매우 안정적으로 노트북을 받쳐 줍니다.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인데요, 새로운 물건을 사용해 보고 싶어서 다른 물건을 골랐습니다.

Baseus 부착식 노트북 스탠드 거치대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알루미늄 거치대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부착식 노트북 스탠드 거치대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부착식 노트북 스탠드 거치대

Baseus 제품이 좋다고 하고 평도 좋아서 고른 부착식 노트북 거치대입니다. 역시 알루미늄 제품인데요, 거치대 색깔이 대부분이 이런 회색이에요. 왜 다들 비슷한 색인가 했더니 아마도 애플 맥북에 맞추려는 듯합니다.

노트북 스탠드 거치대 구성품
노트북 거치대 구성품

노트북 거치대 구성품입니다. 알루미늄 거치대와 노트북의 부착면을 닦을 수 있는 알코올 솜이 들어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는데요, 이전 제품보다 저렴해서 7.2 달러를 트래블페이로 할인 결제해서 7.05 달러에 구매했습니다. 11월 23일에 주문해서 12월 3일에 받았으니 보름 정도 걸렸네요.

부착식 노트북 스탠드 거치대

중간에 흰지가 있는 거치대

노트북 스탠드 거치대 구조
노트북 스탠드 거치대 구조

거치대 중간에 힌지가 있어서 90° 정도 꺾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한 쪽면은 노트북에 부착하고 다른 반쪽을 꺾어서 노트북의 높이를 받쳐 주는 제품입니다.

스탠드 부착 모습
스탠드 부착 모습

LG그램 뒷부분에 있는 돌출 부분에 맞추어서 스탠드를 부착했는데요, 키보드를 세울 때는 거치대 반이 90° 꺾여서 스피커 구멍을 막지 않습니다. 사실 이렇게 LG그램의 구조에 맞출 수 있을 것 같아서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만, 생각이 틀리지 않았군요.

열 순환에도 도움이 되는 거치대

노트북 높이 조절
노트북 높이 조절

거치대로 LG그램 노트북 높이를 높인 모습인데요, 타이핑하기 편하면서도 노트북의 열을 분산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노트북을 바닥에 바짝 붙여 사용하는 것보다 밑바닥의 공기 흐름이 훨씬 원활할 것입니다. 저에게는 적당한 높이여서 만족스럽습니다만, 더 높이고 싶다면 2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거치대를 추천합니다.

부착식 거치대 장단점

불안한 부착면

애플 맥북에도 잘 어울릴 것 같은 멋진 디자인에 덜렁 거리지 않아서 좋은데요, 안타깝게도 노트북에서 떨어질 때가 있네요. 부착을 잘 못했는지, 아니면 LG그램의 바닥면이 반들반들한 표면이 아니어서 인지는 모르지만, 거치대가 떨어집니다. 거치대의 부착면이 주변에서 흔히 보이는 끈적임이 있으면서 보들보들한 실리콘 젤 같은 것입니다.

거치대를 붙이는 방법
거치대를 부착할 때 힘을 주는 방향

그래도 다행이라면 부착면을 물로 씻고 LG그램에 부착할 때 거치대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힘을 주어 부착하니 오래 갑니다. 고작 이틀이 안 되었지만, 아직은 잘 붙어 있습니다. 또 떨어진다면 양면테이프를 사용해 볼까 합니다.

타이핑이 편해진 LG그램

LG그램과 부착식 거치대
LG그램과 부착식 거치대

역시 노트북의 높이를 높이니 타이핑이 한결 편하네요. LG그램의 장점 중의 하나가 얇은 두께입니다만, 타이핑하기에는 높이가 좀 아쉽죠. LG그램에 살짝이라도 높일 수 있는 접이식 다리가 있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노트북 몸체에 접이식 다리가 있다면 거치대를 따로 챙길 필요가 없고 사용 중에 떨어져 나갈 걱정도 없을 것이고요.

부피를 차지하지 않는 거치대

부피를 차지하지 않는 거치대
부피를 차지하지 않는 거치대

LG그램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거치대가 평평하게 펼쳐져서 부피를 차지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LG그램을 손으로 들고 이동해도 불편함이 없고요, 흰지에 달린 부분이 덜렁거리지 않아 거추장스럽지도 않습니다. LG그램으로 타이핑을 많이 하는 분께 권하고 싶습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