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눈 피로 줄이는 스마트폰 흑백 모드 설정 방법

눈 피로 줄이는 스마트폰 흑백 모드 설정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눈 피로 줄이는 스마트폰 흑백 모드 설정 방법

눈 피로가 쉽게 온다면 혹시 스마트폰 때문이 아닐까요? 특히, 잠자기 전 스마트폰은 숙면에도 방해된다고 하지요. 그래서 화면의 파란색을 줄여 주는 블루라이트 차단 앱을 사용하지만, 스마트폰에는 아예 흑백으로 만들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확실히 흑백으로 보니까 눈의 피로가 적네요. 블루라이트 차단앱을 사용하는 것하고는 전혀 다릅니다. 전자책 앱으로 책을 읽기도 편하고 잠을 방해 받는 것도 많이 주는 것 같습니다.

LG V30 흑백 만들기 - 보기편한 모드

눈 피로 스마트폰 흑백 모드

▲ 이전에도 있었는지 모르지만, LG V30을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인 오레오로 업그레이드하고 나서 우연히 알게된 보기편한모드. 사용하기도 편해서 화면을 밑으로 쓸어 내리고 보기편한모드 아이콘을 탭할 때마다 칼라에서 흑백, 흑백에서 칼라로 바뀝니다.

눈 피로 스마트폰 흑백 모드

▲ LG V30의 보기편한모드를 흑백으로 설정하려면 보기편한모드의 흑백 옵션을 체크해야 합니다.

눈 피로 스마트폰 흑백 모드

▲ 이렇게 흑백이 됩니다. LG V30을 사용하는 분에게 알려 주면 매우 좋아하네요. 스마트폰을 흑백 모드로 바꾸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모르시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눈 피로 스마트폰 흑백 모드

▲ 블루라이트 차단 앱하고는 전혀 다릅니다. 블루라이트를 차단한다고 해도 다양한 색이 엷어질 뿐이지만, 보기편한모드는 완전 흑백이 됩니다. LG V30은 눈에 더 편하다는 누런 색이 되는군요.

안드로이드 8.0 오레오가 설치된 삼성 갤럭시가 없어서 확인을 못 했습니다만, LG V30에도 있으니 갤럭시 S8에도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이폰 흑백 모드 설정

아이폰도 흑백 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흑백모드라고 하는군요. 아이구야~ 방법을 찾아 보니 2015년 11월 글에 소개되어 있네요. 그렇다면 아이폰은 3년 전부터 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군요. 그런데 어떻게 아이폰을 오래 사용해 온 친구는 이 기능이 있는지 조차 몰랐을까요? 허허...

눈 피로 스마트폰 흑백 모드

▲ 설정>>일반>>손쉬운 사용>>손쉬운 사용 단축키를 실행하고 "색상 필터"를 체크하면,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필터 아이콘이 보이고 아이콘을 탭할 때마다 RGB에서 흑백으로, 흑백에서 RGB로 바뀝니다. 홈 버튼이 있는 아이폰은 홈 버튼을 3번 연속 누르면 됩니다.

눈 피로 스마트폰 흑백 모드

▲ 오호~ 아이폰은 완전 흑백이군요.

흑백 모드는 특히, 야간에 사용해 보면 효과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한다면 흑백 모드로 눈의 피로를 줄여 보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