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새해 해돋이 보기 좋은 곳 북서울꿈의숲 전망대 추천

새해 해돋이 보기 좋은 곳 북서울꿈의숲 전망대 추천

· 댓글 0 · 바다야크

새해 해돋이 보기 좋은 곳 북서울꿈의숲 전망대 추천

2018년 새해가 밝았네요. 올해 1월 1일 서울 새벽은 구름 한 점 없이 맑고 추운 기온이 미세먼지를 몰아내서 해돋이 구경하기에 더욱 좋았습니다. 추운 날씨이지만, 바람이 불지 않아서 많이 춥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겨울은 겨울, 일출을 기다리기 위해 가만히 서 있다 보면 한기가 몰려오는데요, 추위에 떨 필요 없이 따뜻하게 해맞이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것도 가까이 서울에 있습니다.

새해 해돋이 일출 북서울꿈의숲 전망대

▲ 바로 북서울꿈의숲에 있는 높이 49.7m 전망대입니다. 북서울꿈의숲을 방문하면 기이한 모습에 호기심에라도 꼭 들르는 곳이죠. 위치는 서울 강북구에 있지만, 노원구와 성북구에서도 가까워요.

새해 해돋이 일출 북서울꿈의숲 전망대

▲ 북서울꿈의숲의 전망대가 추운 날씨에도 해돋이 구경하기 좋은 이유는 실내 전망대가 있어서입니다. 2층 카페, 3층 실내 전망대, 그 위에 옥외 전망대가 있거든요. 입장료가 무료라서 부담도 없습니다.

새해 해돋이 일출 북서울꿈의숲 전망대

▲ 7시 21분쯤 도착했는데요 벌써 많은 분이 올라가고 있네요. 꿈의 전망대, 정말 묘한 모습이죠? 평소에는 오전 10시부터 열지만, 1월 1일은 해돋이를 위해 일찍 여는 것 같습니다.

새해 해돋이 일출 북서울꿈의숲 전망대

▲ 제일 높은 옥외 전망대로 올라갈까 하다가 추울 것 같아서 3층 전망대에서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실내이기도 하지만, 천장에서 따뜻한 바람이 불어와서 추위를 못 느꼈습니다.

북서울꿈의숲 전망대에서 본 2018년 신년 해돋이

새해 해돋이 일출 북서울꿈의숲 전망대

▲ 일출 시간이 새벽 7시 47분이었지만, 52분쯤에 보이기 시작하네요. 거뭇한 산등선 위로 벌겋게 달아오른 쇳물 같은 해가 보이기 시작하자 순간 많은 분이 탄성 소리를 내었습니다.

새해 해돋이 일출 북서울꿈의숲 전망대

▲ 해가 온전히 다 뜨는 것을 보고 싶었지만, 사람이 몰리기 전에 먼저 내려왔습니다. 오호~ 건물 밖에서도 새해 해돋이 모습은 장관이네요. 북서울꿈의숲은 탁 트인 넓은 시야를 제공해서 추위를 참을 수 있다면 아트홀 앞에서도 해돋이를 구경하기 좋겠네요. 2018년 무술년 새해에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 댓글 0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C언어 텍스트 파일 읽기 예제 thumbnail 모기 물린데 가려움증 없애는 기구 3가지 thumbnail 바퀴벌레 약 추천 맥스포스겔 셀렉트 이지겔 (2) thumbnail C언어 텍스트 파일 쓰기 방법 thumbnail 카카오톡 책갈피로 중요한 톡 북마크 표시 thumbnail 윈도우 노트북 SD 메모리 카드 암호화 방법 thumbnail 삼성덱스 휴대폰 충전 방법 (1) thumbnail 돈 버는 어플 3종 현금되는 영수증 인증과 돈버는 만보기앱
다행이네요. 약 효과가 아무⋯ 💬바다야크 이사 오기전 전에 저도 썼었⋯ 💬라디오키즈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바다야크 구글크롬 원격데스크탑 사용⋯ 💬ㅠㅠ 아! 그렇습니까. 맥을 사용하⋯ 💬바다야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