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현금영수증카드 발급 방법

현금영수증카드 발급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방법

아내가 가끔 현금으로 계산할 때마다 현금 영수증을 받기 위해 매번 전화 번호를 점원에게 불러 주는 것을 보고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카드를 발급받아 주었습니다. 신용 카드 사용이 많아졌지만, 현금을 사용할 때가 있어서 가끔이지만, 편하게 사용했는데, 어쩌다 잃어 버렸다고 해서 현금영수증카드를 재발급 신청했습니다.

현금영수증카드 발급 받는 방법 쉬워요~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카드를 발급 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단,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공인인증서가 필요해요. 오래 전부터 은행 업무를 스마트폰 앱으로 이용하고 있어서 스마트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PC에 복사해서 로그인했습니다. PC에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 새로 만드는 것보다는 스마트폰에서 복사하는 것이 더 편하더군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열 받는 경우도 없고요.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신청

홈택스를 방문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홈택스에 로그인을 했으면 가장 어려운 것을 해낸 것입니다. 이후로 어려운 작업이 없으니 안심하시고 화면의 "신청/제출"을 클릭합니다.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신청 방법

▲ 현금영수증 탭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수단">>"현금영수증전용카드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신청 페이지

▲ 저는 소비자용 현금영수중전용카드를 신청했습니다. 전용카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입력 내용

▲ 주소·사유·휴대전화번호 등을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현금영수증카드 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현금영수증카드 수령 및 등록 방법

현금영수증카드

▲ 나흘정도 지나서 카드를 받았습니다. 카드 전면에 고유 번호가 붙어 있고, 카드 등록 방법에 대해 매우 자세한 설명서가 함께 왔습니다. 카드를 받았으면 됐지, 뭔 카드를 등록해야 하는지 모르지만, 신용카드도 받으면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을 생각하니 이해되네요. 다른 사람에게 전달됐는데 사용하면 안 되니까요.

현금영수증카드 등록

홈택스에 로그인한 후 현금영수증 탭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메뉴를 클릭했습니다.

현금영수증카드 사용 등록

▲ (1)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 등록합니다. (2) 카드에 붙어 있는 종이에 쓰여 있는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3) 적당한 카드 이름을 넣고 (4)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 작업이 완료됩니다.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완료

▲ 이제 전화 불러주는 대신에 카드를 사용하면 되겠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