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티머니 슬라이드 잠금 화면 없애기

티머니 슬라이드 잠금 화면 없애기

· 댓글개 · 바다야크

티머니 슬라이드 잠금 화면 없애기

티머니가 업그레이드되었나 봅니다. 보이지 않던 잠금 화면 슬라이드가 보이네요. 처음에는 웹 페이지를 잘못 눌렀나 했습니다. 아마도 최근에 업그레이드하면서 티머리 슬라이드를 소개하기 위해 잠금 화면으로 등록했나 본데, 아무리 서비스 소개가 중요하다고 해도 함부로 잠금화면으로 설정하면 안 되지요. 티머니 슬라이드를 잠금화면으로 설정한다는 것을 확인하는 페이지가 있었나? 그런 확인은 못 본 것 같은데.

이번 업그레이드 때문인지 아침 출근길에 버스를 탔는데, 티머니가 안 되는 거예요. 당황해서 티머니 앱을 실행하니 "다른 앱에서 유심을 사용 중입니다." 메시지가 나오는데, 여러 번 다시 실행해도 같은 에러 메시지가 출력되었습니다. 허둥지둥 가방에서 현금을 찾았는데, 그나마 천 원짜리가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나서 티머니 앱을 다시 실행했지만, 역시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와서 스마트폰을 껐다 켰더니 티머니는 되지만, 티머니슬라이드가 잠금화면이 되었네요.

티머니 슬라이드 잠금 화면 없애기

▲ 스마트폰을 결 때마다 티머니슬라이드 정식판을 설치해 달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안내로 끝나면 모르겠는데, 가운데 원형 버튼을 끌어서 열쇠까지 옮겨야 화면이 열립니다. 구글 플레이로 확인해 보니 광고를 보면 적립이 되는 그런 서비스를 제공하나 봅니다. 돈 버는 것은 좋지만, LG V30을 사용하면서 지문 인식으로 화면이 바로 열리는 것을 좋아해서 이 기능을 없앴습니다. 없애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티머니 슬라이드 잠금 화면 없애기

▲ 티머니를 실행한 후 화면 위에 있는 메뉴 버튼을 탭하고, 화면 우측에 있는 톱니 모양의 앱설정 버튼을 탭합니다. 그리고 알림 및 서비스 설정에서 티머니 슬라이드 옵션을 끄면 됩니다. 다음부터는 잠금화면을 설정하지 말고 메일로 앱 소개를 해주면 좋겠네요.

▲ 아침에 "다른 앱에서 유심을 사용 중입니다." 에러 메시지가 나오면서 티머니가 작동하지 않았던 것은 이번 티머니 업그레이드 때문인 것 같은데요. 만일 정말 이번 업그레이드 때문이라면, 사용자가 당황하지 않도록 안내 메시지를 주거나 사용하지 못하는 일은 없어야겠습니다. 바쁜 출근길에 현금이 없었으면 어쩔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