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팁 새 데스크톱으로 멀티 데스크톱 사용하는 방법

2019.01.23 12:39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팁 새 데스크톱으로 멀티 데스크톱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10에는 데스크톱을 여러 개 만들 수 있는 매우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일하다 보면 책상 위에 뭔가 계속 수북하게 쌓이는데요, 정리하면서 일을 해야 하는데, 일이 끝날 때까지 벌려 놓는 타입입니다. 이런 습관은 컴퓨터 사용에서도 같은데, 여러 프로그램을 실행해 놓고 작업합니다. 검색하다 열어 놓은 웹 페이지도 한두 개가 아닙니다. 일을 하다 보면 두세 가지 일을 함께 진행하는 경우가 있지요.

일하다가 문서 수정할 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MS워드를 실행했는데, 문서 작성을 위해 웹 브라우저로 검색도 합니다. 이러다 보면 이전에 열어 놓은 프로그램과 함께 화면이 매우 어지러워지죠. 이럴 때, 윈도우10에서는 작업별로 나누어 새 데스크톱을 만들면 편합니다. 윈도우10에서 새로운 데스크톱을 생성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MS워드를 실행하기 전에 윈도우10에서 Ctrl 키-윈도우 키-D 키를 함께 누릅니다. 그러면 새로운 데스크톱이 생성됩니다. 새로 열린 데스크톱에서 MS워드를 실행하고 웹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자료 검색하며 문서를 작성합니다.

문서를 작성하다가 잠시 이전 작업을 계속해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그렇다면 간단히 Ctrl 키-윈도우 키-왼쪽 화살표 키를 함께 눌러서 이전 데스크톱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문서 수정을 계속하려면 이번에는 Ctrl 키-윈도우 키-오른쪽 화살표 키를 눌러 새로 만든 데스크톱으로 이동합니다.

어떻습니까? 모든 프로그램을 하나의 데스크톱에서 실행하는 것보다 깔끔하지 않나요? 즉, 작업별로 데스크톱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윈도우10 팁

▲ Ctrl 키-윈도우 키-D 키를 사용하지 않고도 새 데스크톱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키+TAB 키를 누르면 위 그림에서처럼 실행 중인 파일 목록이 나오는데, 상단에 있는 "+ 새 데스크톱" 버튼을 이용해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른 데스크톱의 프로그램을 이동하는 방법

멀티데스크톱

▲ 다른 데스크톱에서 실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원하는 데스크톱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Ctrl 키-윈도우 키-TAB 키를 함께 누른 후 상단에 있는 데스크톱 아이콘에서 이동하려는 프로그램이 실행 중인 데스크톱 위에 마우스 커서를 잠시 올려놓습니다. 곧 마우스 커서 밑에 있는 데스크톱의 아이콘이 밝아지면서, 그 밑에 그 데스크톱에서 실행하고 프로그램 목록이 나옵니다.

윈도우10 팁

▲ 이동하려는 프로그램을 마우스로 끌기(Drop)를 해서 이동하려는 데스크톱 위에 떨어뜨립니다(Drop). 이동하려는 다른 프로그램이 있다면 같은 방법으로 이동 시킵니다. 현재 데스크톱을 닫으려면, 즉 없애려면 Ctrl 키-윈도우 키-F4키를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사용하지 않는 데스크톱은 없애서 컴퓨터의 시스템 자원을 절약하는 것이 좋죠. 윈도우10 사용자이시면 새 데스크톱 만들기로 멀티 데스크톱을 사용해 보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